1. 주제
그리스도는 최후의 만찬으로 빵과 포도주로 자신의 희생사 (犧牲死)를 예고하고 겟세마네동산을 향해 기도하며 임박한 고난을 예상하고 피땀을 흘렸다. 그 뒤 체포되어 굴욕을 받으며 위증(僞證)으로 사형선고가 내려져 무거운 십자가를 짊어지고 골고다 형장으로 끌려갔다. 십자가형은
ONCE' 영화는 음악영화이다. 주위에선 뮤지컬 영화라고 말하지만 그러기에는 조금 더 새로운 영화라고 생각한다. 뮤지컬과는 형식적인 면에서도 다르고, 특히나 음악에서는 더욱 더 맞지가 않다. 영화의 남자 주인공은 기타를 메고 거리에서 노래를 부르는 싱어 송 라이터이다. 여자 주인공은 꽃을 파는
영화, 시네라마 등으로 대형화함에 따라 스크린이 원호(圓弧)를 이루며, 관객을 둘러싸는 듯한 형태로 되어가고 있다. 또 입체음향 방식이 채택되고 있다. 이 때문에 시각적 ·음향적으로 쾌적한 위치 , 범위는 좁아져 가는 경향이 있다.
* 오디토리엄 *
(음악 · 오페라·발레·연극·영화·강연·토론·교
음악의 혁명화를 통한 주체사상 확립이었다.
주체사상의 강조와 함께 이 시기에 주목할 점은 송가의 발전이다. 송가의 창작은 지속적으로 활발하여 2000년대에는 창작곡의 거의 80%가 송가라고 한다. 2000년 통일부 통계자료.
그리고 이 시기부터 본격적으로 영화가 만들어지면서 영화음악들이 등장하
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1, 장르의 이해
영화의 양식,·스타일, 주제, 극적 구조, 분위기 등 유사한 표현상의 인습적 요소를 바탕으로 해서 동일한 영역으로 분류한 것으로 일반적으로는 서부영화, 희극영화, 음악영화 따위의 극영화를
영화를 보는 횟수가 더 많을 정도로 이미 영화는 4대 매체에 버금가는 힘을 가지게 되었다. 영화의 주제가 사람들의 이슈가 되고 영화 속 주인공들의 대사 하나하나를 외우고 추종하기도하고 그들이 사용했던 소품들이 대박 상품으로 팔리기도 한다. 또한 영화는 단일 산업이 아닌 영화음악의 음반 산
영화를 제작하는데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콘티를 구성하고 필름으로 찍고 편집하여 하나의 영화를 만드는 것 이외에도 많은 요소들이 있다. 영화 작품 자체 이외에도 스타, 개성 있는 캐릭터, 편집 및 촬영기술, 의상, 소품, 영화음악, 배경, 미술, 영화에 나오는 모든 것들 하나하나가 각각의 상품이 되
음악의 대표적인 작법인 해프닝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였다. 이것은 간단한 지시에 의해서 행위를 매 순간마다 자발적 창조에 의해서 선택해 나가는 표현 형태로 <4분 33초>도 이에 속한다.
이러한 해프닝은 1960년대에는 인터 미디어, 멀티미디어 등으로 불리었고, 음악미술무용영화 등 예술의 각 장르의
영화 전반을 채우고 있다. 이렇게 암울한 사회상을 표현했음에도 가위질 끝에 개봉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이 작품이 청춘물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영화에는 대학생들에게 데모가로도 유명한 '왜 불러', '고래사냥'이 영화음악으로 삽입되어있다. 이 두 곡은 <바보들의 행진>이 당시
영화·연 예에 대한 검열허용조항을 두지 않고 있다.
그러나 현행헌법 하에서도 비상계엄이 선포된 경우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언론· 출판·집회·결사의 자유에 관한 특별조치(77조 3항)로서 허가·검열이 실시될 수 있다. 또 법령에 의하여 영화·연극·음악·무용 기타 예술적 또는 오락적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