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서구 근대사회는 많이 밝히지 못하였어도, 그 열악한 사회상황을 보고 그에 미치는 영향으로 이상도시의 절실한 대두를 알수 있었고, 본 연구 시기인 르네상스 이상도시는 역사적 참조와 유토피아 이론의 수용을 통하여 당시 현실의 악덕에 대한 비판으로부터 그 대안을 모색
디지털 경제에 대한 이해
왜 e-비즈니스로 가야 하는가?
전통적 경제 vs 디지털 경제
디지털 경제에서의 용어
경제체제의 변화
Chasm
E 마케팅이란?
디지털 마켓
관계가치 모형
필요의 발견과 충족
IKEA
마케팅의 4P + 3P
서비스의 추세 변화
Business Domain의 변화
정보전략 Paradigm의 변화
e- 마케팅 추
정책의 내용과 정책을 둘러싼 환경이 점점 복잡하게 됨에 따라 공공정책의 형성은 더 이상 국가기관에 의해서 일방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으며, 불가피하게 다양한 이익, 목표, 전략을 가진 행위자들 사이의 상호작용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자들은 정책과정에서 다양한 행위자들의
Ⅰ. 개요
1. 자기주도적 학습의 필요성
1) 자기주도적 학습력은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 꼭 필요한 능력이다. 현대의 사회에서는 누가 어떤 정보를 효과적으로 암기하고 풀어내는 것보다 스스로 탐구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자기주도학습력은 모든
Ⅰ. 서론
현대 사회는 경제발전이나 물질 문명의 발달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경향과 개인주의적 사고방식으로 인해 인간소외현상이 벌어지고, 생명에 대한 외경심을 잃어 많은 사회문제가 일어나고 있고, 환경파괴에 의한 인간 생활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모습이 반영되는 교육에서도
Ⅰ. 학습에서의 매체의 역할
1. 교사 주도형 교수
① 제시 및 발표 - 정보 제공자가 구두 설명, 극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정보 제공자(교과서, 테이프, 영화, 교사 등)에 의해 학습과정이 통제되는 일방향성 교수방법이다.
② 시범/시연 - 학습자들
위계적 권위관계 또한 전제하고 있으며 더욱이 현대의 가족주의는 이기적인 성격이 첨가되어 넓은 의미에서의 개별적 객체의 인격존중이라는 가치와 갈등을 일으킬 소지가 존재한다. 즉, 이러한 가족주의적 가치관 아래서는 삶의 방식과 행동을 다스리는 규칙이 위계적 획일성과 복종의 관계에 바탕
1. 상황학습의 기원
이성호(1999,재인용)는 교수․학습이론에서 사고와 관련하여 그동안 변화된 흐름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교수․학습을 자극․반응의 틀로 규정하고, 반응을 통한 행동의 변화가 학습이라고 믿는 행동주의가 첫 번째이고, 행동주의가 표방한 인간에 대한 결정론적인
Ⅰ. 들어가며
문학 영역에서 학습자들이 가장 부담스럽게 여기는 장르는 아마도 시(詩)일 것이다. 함축적이고 개성적인 표현으로 인해 학습자들은 시를 난해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으며 때로는 시에 대해서 무조건적인 거부감을 표시하기도 한다. 따라서 시를 다루는 수업을 준비할 때
위계내지 네트워크 중심적인 접근을 비교·설명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하므로 우리의 경우에도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특히 오늘의 현실적 기업은 이해관계자 간의 상호 관련 적 네트워크 내에서 활동하는 정도가 크므로 정부-금융시스템-기업시스템(기업내, 기업간)의 관련조정구조 속에서 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