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됐다.
강중희선생은 자신이 '강중희상점'을 열기전 일본인과 동업으로 의약품도매상을 시작한 궁부약방(宮部藥房)으로 상호를 복원시키고 동양제약에서 쌓은 영업경험을 살려 위생재료와 의약품 등을 독자적으로 취급했다. 이때 그의 나이 25세였다.
특히 강중희선생이 한국총판을 따내 판매한 일
주대의 씨족사회가 붕괴된 후 소가족제도가 발달하는 춘추전국시대의 사회변혁 속에서 가부장권을 기반으로 한 가족질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인데 효를 바탕으로 수신제가를 이룬 후에 나아가 치국평천하를 완성하는 것이 바로 군자(君子)의 도리라 하였다. 논어(論語)에 보면 공자의 이상
주대의론에 심한 반발을 보였으며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각과 긍지를 분명히 하였다. 또 실학의 민족적 성격은 당시 서양문물과 과학지식에 자극되어 세계관 확대에 따른 자아의 각성으로 강화, 중국이 세계의 중심이 아니란 주장을 통해 더욱 확신되었다. 가령 지구구체설이나 지동설로 볼 때 세
주대 사람들도 은대 사람들 못지않게 자신들의 조상을 기리기는 했으나 그들의 관심은 이제 조상이 아닌 인간으로 향하게 되었다. 이를테면 기우제를 지내던 사람들은 점차 관개사업에 눈을 돌렸다. 인간이 우세해진 것이었다. 은대 사람들은 부족의 장(長)인 '제'(帝)를 믿었다. 제는 전쟁으로부터 사
주대상이 서비스 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영유아이고, 거주지역내에서 선택권이 실질적으로 한정되므로 표준보육료 적용에 따른 서비스질 경쟁을 통한 이용자 선택권 확대는 당초 정책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구조이다. 오히려 서비스질이 낮은 기관들을 스크린 할 수 없는 구조이고, 이들을 그대로 온
주대의 질서와 달리 회맹적 질서로 재편된 새 역사시기, 즉 현재의 춘추시대와 연대가 비슷하여 새로 재편된 이 시기를 춘추시대라고 불리고 있다.
2) 춘추시대란?
주(周)나라 13대 평왕(平王)이 낙양으로 도읍을 옮긴 이후부터 37대 난왕(赧王)이 진(秦)나라에 나라를 빼앗길 때까지의 514년간을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마케팅이 활발하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 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
Ⅰ. 도입
이번 리포트를 하기 위해 동양의 경제사상에 관해 살펴보던 중, 이와 관련하여 생각나는 것이라고는 국사시간에 배웠던 실학사상이었기에 청의 문물을 받아들이자 주장하였던 북학파에 대해 써보기로 하였다. 조선 후반에 농업뿐만 아니라 상공업의 진흥과 기술의 혁신을 주장하는 실학
주대(周代)의 악곡 가사이며, 그것의 악곡은 궁정과 제사에 사용된 것도 있고 민가 음악도 있다. 이것은 당시 중국의 음악이 이미 상당히 유행하였음을 설명해 준다.
주대(周代)에서 한대(漢代)까지는 중앙에서 지방에 이르기까지 모두 민간음악을 전문적으로 책임지고 수집 정리하는 기구를 설치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