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미즘(animism)
무생물계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세계관. 물신숭배(物神崇拜)·영혼신앙(靈魂信仰) 또는 만유정령설(萬有 精靈說)이라고도 번역되는 애니미즘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아니마(영혼)에서 나온 말이다. 영국의 인류학 자 E.B.타일러가 《원시문화》(1871)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하였는데, 애
관계를 무시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대안으로 미셀 푸코의 지식고고학의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천쓰허는 이 토론의 목적이 “문학사의 기존 결론에 대한 회의적 기풍을 창도하고 나아가 문학 영역의 학술 연구를 추동”하는 것이라 했다. 5·4신문학의 계몽문화는 「옌안 문예좌담회 연설」이후 전쟁
관심이 없음.
관직의 판매: 부르주아지에게 사회이동통로제공. - 군주와 부르주아지의 암묵적 연합. ( 신 분상승의 기회제공으로 군주제의 공고화에 기여).
수익성이 높은 사업은 군주가 독점. 따라서 자본가 계급은 지대추구자로서의 모습을 갖춤.
4. 명예혁명이후
자유주의 기풍과 야경국가
퉁)이 末子의 原義임은 왕의 俗名 ‘末通大王’으로 알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麗史』(57 지리 2)에서 ‘俗稱末通大王 一云 百濟武王 小名薯童’이라 한 것과 『세종실록』에서 ‘在郡西北五里許 俗武康王爲末通大王’이라 한 것을 전거로 삼아 서동이 백제 무왕이라는 것, 서동은 末子의 뜻인 ‘막
관인문학과 사림문학을 구별해서 다를 수 있는데 그 둘은 사회적인 성격이나 사상적인 기반에서 차이가 있고, 문학을 하는 기풍 그 자체로서 대립적인 양상을 드러냈다. 관인문학은 문학의 장식적인 기능을 중요시하고 격식에 맞게 잘 다듬어진 표현을 추구했다. 한문학이야말로 지위나 능력을 입증하
관(堂官)이 그의 강직함을 미워했기 때문에 황제에게 아뢰지 않았다. 급사중이던 고섭증(高燮曾)이 항의의 상서를 내어 추천했다.
무술년 정월에 덕종은 왕대신에게 강유위를 총리아문에서 불러 보라고 명령했다. 대학사인 옹동화(翁同)는 덕종에게 ‘강유위의 재주는 저보다 백 배 낫습니다’ 라고
관계를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그리고 대안으로 미셀 푸코의 지식 고고학의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1987년 왕샤오밍과 함께 ‘문학사 새로 쓰기’ 토론을 주도했던 천쓰허는 이 토론의 목적이“문학사의 기존 결론에 대한 회의적인 기풍을 창도하고 나아가 문학 영역의 학술 연구를 추동”하는 것이라
관으로 생을 마쳤다. 그러나 그는 문무를 겸비한 명관으로 현재에도 중국 공산당 간부의 존경과 흠모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저작으로는 범문정공집24권이 남아 있다. 송 대의 선비 의 기풍을 확립시킨 이로 유명하며, 구양수 등과 더불어 고문의 문체를 주장하였다. 정치적으로 그가 실패한 이유는 화
관할 하에 놓이게 된다. 결국 국가와 종교의 합체는 국수주의적인 기풍을 몰고 왔으며, 특히 1930년대 이후에는 국가신도가 널리 보급되기에 이른다. 1889년 헌법에는 형식적으로 종교의 자유를 보장했지만 신사에서 참배하는 것을 모든 일본인의 애국적인 임무로 간주했다. 10만 개가 넘는 신사에 대한
관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
*안일-편안하고 한가로운
*창망-넓고 멀어서 아득함
*번화-번창하고 화려함
1. 오진 [ 吳鎭 ]
중국 원대의 화가. 원말 4대가의 한 사람. 자는 중규(仲圭), 호는 매도인(梅道人), 매화화상(梅花和尙) 등. 저장성의 가흥부위당진(嘉興府魏塘鎭) 사람. 4대가 중 오진만은 다른 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