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극(탈놀이, 탈춤)의 정의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의 연기자가 가면으로 얼굴이나 머리 전체를 가리고, 본래의 얼굴과는 다른 인물, 동물 또는 초자연적 존재<신>등으로 분장하여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는 연극
Ⅲ. 가면극(탈놀이, 탈춤)의 기원
탈놀이의 문헌기록에 대한 고찰과 탈놀이의 기원&
Ⅰ. 개요
민속 인형극 계승의 문제는 전통 보존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였다고 할 수 있다. 최상수는 변화된 시대에 부합하는 인형극의 계승 방안에 대해 고민하였다는 점에서 현대화를 거부하는 심우성과 차이를 보이지만, 점차 공연 기회를 잃고 대중으로부터 멀어지는 민속 인형극의 위상을 되찾아
Ⅰ. 개요
산대는 실제 산의 외형을 본떠 만드는 것이 첫째 요건이라 할 수 있으며, 규모가 매우 컸다고 할 수 있다. 기암괴석이 첩첩한 산의 모양을 이루고 있어 넓고 트인 무대면은 기대할 수가 없었다. <봉사도>의 산대는 겹층 무대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산대 앞 마당공간의 무대적 특성과 서로 대
가면극, 탈춤)의 역사
탈놀이는 가면을 쓰고 연희를 행하는 가면극의 일종으로, 탈놀이와 함께 산대놀이, 오광대, 야유, 사자놀이, 별신굿 놀이 등이 이에 해당된다. 우리나라의 가면극은 문헌상으로는 삼국사기에 전하는 최치원의 향악잡영(鄕樂雜詠) 5수에 나타나 있는 오기(五伎)(金丸․月顚̶
가면극)의 유래와 분포
한국 탈놀이 <가면극>의 기원에 대해서는 농경의례설.기악설.산대회설의 세 가지가 논의되었다. 고구려의 무악, 백제의 기악, 신라의 처용무와 오기 등에서 보는 바와 같이 대륙 전래의 산악백회가 향악화되고, 고려의 산대잡극으로 이어지며, 조선에는 민속극화로 이루어졌다
Ⅰ. 한글 아 격언
왕이 왕다우면 백성도 백성답다. -영국 속담
요람 속에서 배운 것은 무덤에까지 가져간다. -영국 속담
용감한 퇴각은 용감한 공훈이다. -영국 속담
용서는 가장 고귀한 승리이다. -영국 속담
용서하는 곳에 사랑이 있다. -영국 속담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일거수 일
뒤 최유는 임금님으로부터 한림학사의 칙서를 받아 가지고 아버님 곁으로 돌아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답니다.
이와 같이 우리도 자기 자신을 알고 열심히 노력하면 틀림없이 부모님과 나라에서 바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2. 바늘 가는 데 실 간다
이 말은 어떤 일이 필연적으로 함께 이루어
Ⅰ. 개요
“멀리 떨어져있는 중요한 것을 향한 우리의 젊은이들의 첫 번째 시선은 로마로 향해있었고, 거기서 체류한다는 것은 교양 있는 인간의 삶을 보충하는 것이다”라고 괴테는 그에게 자신의 로마에 관한 위대한 시를 선사해 주었던 Wilhelm von Humbolt에게 1806년 8월 22일 쓰고 있다. Humbolt가 1830년
정복했을 때에는 국내의 민심을 장악하는데 성공했었다. 그러나 제2차 세계대전에 이탈리아가 참전했을 때에는 별로 국민의 지지를 얻지 못하고 후에 독일에 예속할 수밖에 없게 된 뒤로는 완전히 국민의 반감을 사게 되었다. 파시즘이 가장 많이 의존하고 있었던 지지층은 중산계급과 농민이었다.
바탕으로 동북아 국가들간 공존과 번영을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지역안보구조를 정착시키는 일이다. 글로벌한 수준의 국가이익은 세계자본주의 발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선진자본주의와의 근접성을 항상 유지하며, 보편적인 초인류적 가치들을 우리 사회에 효과적으로 적용시키는 일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