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위하는 3D기술을 기반의 가상세계라고 할 수 있다.
메타버스 로드맵(2007)에서는 메타버스를 “메타버스는 융합이다. 메타버스는 가상적으로 확장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화된 가상공간의 융합이다. 그리고 이용자가 그것을 경험할 때는 동시에 혼재되어 나타난다.”라고 정의하였다.
생활 전방위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국가경쟁력 약화와 사회통합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디지털 격차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교육 문제에 적용하여 논의를 전개, 2. 집단극화에 대한 설명과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삶의 질 향상 및 사회통합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 인터넷이 경제?사회적 활동의 기반이 됨에 따라 정보활용 능력이 취업 및 소득창출 기회에서의 격차 등을 심화 시키고, 정보 활용능력이 부족할 경우 전자정부, 고용, 교육, 의료, 복지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등 정보화의
수업방식이 3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IT를 기반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e-러닝, 인터넷을 통한 강의 등의 형태를 거쳐 4차 산업혁명시대는 개인 맞춤형 학습자 중심의 온라인 교육이나 재택학습, 협업중심의 프로젝트학습, 경험․체험중심의 탐색 학습 등의 형태로 바뀔 것이다.
모바일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운영체제를 살펴본다면 PC에서는 윈도우와 리눅스가 존재할 것이고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가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PC는 윈도우와 리눅스 기반으로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고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폰의 경우에
교육의 도입을 필수화하고 있고 독일은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마트 공장을 도입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한 직업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영국은 2014년부터 컴퓨팅 관련 수업을 유아교육에 포함시키고 있고, 미국 또한 정규 교과에서 코딩교육을 가르치고 있다. 한국에서도 기존
모바일 매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이나 사이트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다음 날 아침 집 앞에서 배송 받는 일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당연한 일상이 되었으며 목적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모바일 앱으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한다. 본 과제에서는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
교육법 제23조에 따라 국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온라인 학습계좌에 누적 · 관리하고, 이를 학력 · 자격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정보로 활용함으로써, 학습이수 결과에 대한 사회적 인정 및 활용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제도
1. 평생학습도시
•개인의 자아실현, 사회적 통합증진, 경제적 경쟁력을 제고
교육 후에 보여주어야 하는 구체적인 행동과 수행 수준.
? Condition(조건): 학습자의 행동에 나타나는 환경과 조건.
? Degree(정도): 목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정도, 기준, 준거 등. ‘예를 들어 수학 문제 10개가 주어지면 8개 이상 정답을 맞히는 것’
답안)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근의 공식
2. 가네가 제시한 수업을 위한 아홉 가지 교수사태(절차)의 명칭을 모두 적으시오. (3점)
답안) 로버트 가네가 제시한 교수 절차로, 효율적 수업을 위해 학습의 외적 조건을 제공하는 9가지 단계들이다. 구체적인 9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주의 집중시키기
2, 학습자들에게 수업목표 제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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