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등장 이후 각 연구 보고서에서 발표된 뉴미디어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뉴미디어란 '미디어'의 4개 부문(정보의 수집과 작성, 정보의 처리와 가공, 정보의 전송,정보의 이용) 가운데 하나 혹은 복수의 부문에 혁신적인 변화가 주어진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2) "뉴미디어란 전기통신
1. 연구의 목적과 범위
한국기업의 생산성은 대체로 미국이나 일본의 생산성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 같은 수준의 기술이나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와 같은 근본 원인을 선진국과 한국과의 심각한 지식격차 때문이라고 맥킨지보고서(1997)」와「부즈·앨런 & 해밀턴
한 사회의 주류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합한 표현같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상업적 영역에서뿐만 아니라 정치분야에 있어서도 인터넷이라는 기제가 미치는 영향력은 측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그리고 광범위한 영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2. SCM의 정의
기존의 기업내의 부문별 또는 개별기업 내부에 한정된 혁신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원재료 공급업체에서 출발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모든 과정 즉, 공급망(Supply Chain) 전체를 보는 시야가 필요합니다.
공급망에는 원재료 공급업체, 제조업체, 유통업체, 최종 소
연구원 등 일부 전문가들의 전유물에 불과했다. 접속에 필요한 네크워크용 컴퓨터의 보급률이 낮았고, 이용방법 자체가 매우 까다로워 일반인들이 쉽게 인터넷에 다가가지 못했다. 이런 추세 속에서 1990년 상업적 이용이 허용되고, 또 멀티미디어 정보매개 시스템인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 등장하
연구, 발전되고 있다. 특히 시장을 형성하는 소비자들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고개 지향적인 일부 호텔 기업체들은 조직 자체를 소비자의 필요, 욕구, 선호를 제대로 파악하고 또한 만족시키는데 적합한 고객 중심적인 조직으로 개편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처럼 호텔기업이 서비스 품질 강화와 신
1. 연구배경
불과 몇 년 앞둔 21세기는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모든 부문의 변동과 발전이 점점 더 정보와 이것의 이용에 의존되는 정보사회로 변화될 것이다. 정보사회는 모든 생활이 정보와 지식을 중심으로 재구성되는 사회형태로 앞으로의 국가경쟁력은 사회 각 부문이 정보화에 얼마나 적합하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사회의 정보화와 함께 새로운 뉴미디어가 기존의 정보통신 환경을 변화시켜 가고 있다. 컴퓨터통신, 인터넷, 전자신문, 케이블 TV, 주문형 비디오, 대화형 TV, 멀티미디어, 정보고속도로 등 수많은 뉴미디어들이 우리의 생활습관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소비자의 소비양식까지
미디어의 특성과 환경에 따라서
③ 수용자로서의 개인의 통제 능력에 따라서
→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될 수도 있고, 기업의 ‘잉여이익’ 획득을 돕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
→ 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재고의 필요성을 상기
? 최근 들어, 제작 기술의 발달과 크리에이티브의 향상
방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추구할 수 없는 왜곡된 현실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라도 삶을 모색해 보려는 민중들의 생존 본능이 얼마나 강한지를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한다.
둘째, 김유정의 소설 속 작중인물들은 궁핍 때문에 왜곡되고 비정상적인 삶을 살지만, 삶 자체에 절망하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