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가(청량리 588, 미아리 텍사스촌, 용주골, 엘로하우스, 대구의 자갈마당, 천안의 호돌이집, 수원의 정육점등)를 묵인하여 왔다. 그리고 요정 기생들에게 접객원 증명서를 발급해 주고 경찰과 포주, 향락 업소의 업주들과의 관계를 묵인하는 등 위법 행정을 해옴으로써 실제로 윤락행위를 조장, 범람
사창의 존속 3.3.2. 성병근절 불가능 3.3.3. 경찰 유착의 지속 3.3.4. 성범죄 감소에 대한 의문
4. 결론 4.1. 의식적 부분 4.1.1. 성의 개념 전환 필요 4.1.2. 성의 개인적 개념 4.2. 제도적 부분 4.2.1. 사회화 교육 위한 특별기구 4.2.2. 강력한 공권력 필요
서론
흔히 매음, 매춘, 윤락, 홍등가라고 불리는 성 매매를
사창가를 돌며 성욕을 풀던 중, 전에 좋아했던 영자를 만나게 된다.
이 부분을 통해 한참 산업화가 진행되고 있는 시기, 하층민의 고달픈 노동의 현장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월남전 참전과 무공훈장도 더 나은 삶을 가져오지 못하고, 현실은 꿈을 실현시키기 보다는 현실에 맞춰 적당히 노동을 하여 먹
사창은 오히려 더욱 번창하게 된다. 이렇게 사창이 일반화되면서 원래 술자리에 앉아 노래나 춤 등 기예를 파는 것이 주업이었던 기생, 그리고 술자리에서 술을 따르고 대화의 상대가 되어주던 이른바 작부가 손님의 요구에 따라 돈을 받고 성을 제공하게 되었고 이런 것이 창부의 일반적인 형태가 되
사창 조선 시대에, 각 고을의 환곡(還穀)을 저장하여 두던 곳집. 문종 원년(1451)에 설치하여 점차 확대하였으나, 환곡의 문란으로 순조 5년(1805)에 호남·호서 지방은 관찰사 재량으로 그 존폐를 결정하도록 하였다.
제도(社倉制度)로 전환할 움직임이 일어나기 시작하였다. 의창은 구휼(救恤)의 성격 때
사창을 설치하기에 이르렀다. 의창 역시 본래 목적과 달리 점차 만연되어 가는 폐단을 막을 수가 없게 되어 중종 20년에 이를 폐지하고 그 사업을 진휼청에 통합하게 된다. 사창은 지방 각 군현에 설치된 곡물 대여기구이다. 농민에 대한 진휼기구라는 면에서는 의창과 같은 성격이나 의창이 관설의 진
사창이 생긴 것은 1920년대 중반기부터였다.
△ 우리나라에 조직적인 성매매를 가져온 것은 일본인들이었다. 본정(지금의 충무로 일대) 부근에 신정 유곽이 있어 사람들을 불러모았다.(사진/ <일제 침략 아래서의 서울>)
열한 시쯤 해서 하는 아내의 첫 번 세수는 좀 간단하다. 그러나 저녁 일곱 시쯤 해
사창가가 자리잡았다. 그곳이 바로 영등포동 쪽방촌이다. 박정희 정권은 사회악을 뿌리뽑는다는 차원에서 1961년 윤락행위를 금지했으며, 영등포의 사창가는 더욱 쇠퇴했다. 쪽방지역에서 만난 사람들을 통해 박정희 정권 이후 매춘에 대한 단속이 엄격해지면서 그 기능이 변화했다는 이야기도 들을 수
사창가'로 불리는 성매매 업소 밀집지역은 전국 69개 지역에 달하며 밀집지역의 총 업소 수는 2938개, 종사 여성 수는 약 9092명, 매출규모는 약 1조8300억원으로 조사됐다.
① 사창가
사창가는 집단적으로 모여 성매매를 하는 곳이다. 보통 빨간불을 켜두어 사창가임을 알려서 빨간집이라고도 불린다.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스크랩기사1<자발적 성매매 여성도 피해자로 간주해야>
우리나라는 성매매가 불법이다. 소위 ‘사창가’라는 것이 공식적으로 사라진지 오래고 ‘매춘부’를 직업이라고 하지 않는다. 사실 대중들은 너무나도 무의식적으로, 너무나도 당연하게 ‘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