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가의 깡패, 한기.
깡패들이 가지는 폭력성, 그리고 한기가 했던 사창가의 일은 사회적으로는 나쁜 일이다. 게다가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던 한 여고생을 사창가로 끌어들여 그녀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가 버린 것은 용서받기 힘든 일이다. 하지만 한기는 깡패 중에서는 좋은 깡패다. 그의 부하들의
매춘의 용어
매춘 (賣春) (여자가) 남자에게 돈을 받고 그 대가로 남자와 성행위를 하는 것. 매음(賣淫).
법률적으로는 윤락(淪落)행위라고 하여 불특정인으로부터 금전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수수(收受) 또는 약속받거나 기타 영리의 목적으로 성행위를 하는 일(윤락행위 등 방지법 2조)을 말한다.
Ⅰ. 서론
1. 향약의 개념
향약(鄕約)은 조선시대 향촌 사회의 자치규약으로, 시행주체나 규모, 지역 등에 따라 향규(鄕規)ㆍ동약(洞約)ㆍ동계(洞契)ㆍ향립약조(鄕立約條)ㆍ일향약속(一鄕約束)ㆍ향헌(鄕憲)ㆍ면약(面約)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렸으며, 서원과 함께 향촌 사회에서 사림의 지위를 강화
Ⅱ.주희와 지역공동체
지방자치를 위해 주희의 시대와 후대에, 주희와 그 외의 다른 성리학자들에게 열정적인 지지대 역할을 한 네 가지 중요 기관이 있다. 그것은 지역 서원, 향약, 사창, 성리학에서의 선조들을 모신 사당이다. 향약과 사창, 서원의 특성과 기능적인 면은 근본적으로 지역적이다. 각
Ⅰ. 서론
조선시대 빈민을 위한 정책으로는 고려 때부터 실시해 오던 것을 확대하여 시행한 상평창, 의창, 사창이 있었다. 상평창은 고려 때 중국의 제도를 모방하여 곡물을 중심으로 하여 물가를 조절하던 기관으로서 풍년이 들어 곡가가 떨어지면, 국가가 곡물을 사들여 곡가를 올렸으며, 흉년이
빈곤으로 인해 기아 상태에 빠진 빈민을 위한 대책으로 고려 때부터 실시해 오던 상평창?의창?사창이 있으며, 조선조에는 이것을 확대하여 시행 하였다. 상평창?의창?사창과 같은 비황정책은 농업국가인 조선으로서는 경국지색으로 역대에 걸쳐 힘을 다하지 않음이 없었고, 그 시설은 전적으로 창적
남성 장애인의 성욕해소 문제.
시장 논리에 의해 성매매의 가격이 하락 할 것.
인터넷의 발달로 성매매에 대한 접근이 용이한 미성년자 보호로서의 기능.
성적자기결정권
여성은 남성을 위한 희생양이 아니다.
사창과 공창은 다른 것이므로 오히려 두 개가 공존.
현 유흥업소의 청소년들의 불법
사창법을 정하면서, 〈경국대전〉에 서울과 지방에 상평창을 설치하고 곡식이 귀하면 값을 올려 포를 사들이고, 곡식이 천하면 값을 감해 포를 판매한다고 규정했다. 그러나 상평법은 부상대고(富商大賈)에게 이익이 돌아가고 빈민은 도리어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이유로 치폐를 거듭하다가, 1525년(중
60만원이고 가장 많은 사창가의 경우에는 100~150만원이다. 성매매피해여성들은 여러 가지 질병으로 시달리고 있었고, 단 하루의 휴일조차 없는 업소들도 많아서 결근은 불가피하다. 이러한 벌금규정만으로도 빚은 계속 불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다.
4. 성매매에 대한 가치와 규범 만들기
분명히 존재하는 현상을 보고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분명히 존재하고 있는 것에 대한 존재를 부정하기를 기대한다면 그 같은 모순도 없을 것이다. 분명히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애써 외면하려 하면서도 감출 수 없는 호기심으로 곁눈질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