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나 신데렐라型 이야기와 같은 통속적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은 연극에서 느끼지 못하는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경험한다.
그렇다면 오늘날의 연극은 무얼 해야 하는가? 어쩌면 이 것이 연극인에게 주어진 가장 큰 화두 일 것이다. 수업시간 내내 현대 연극이 시도했던 다양한 시도가 TV와 영화에게
우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얼마 전까지 인터넷 게시판을 마비 시켰던 ‘개풍녀’ 사건을 기억하는가? ‘개풍녀’라 함은 강아지를 풍선에 매달아 하늘로 날려 보낸 여자를 두고 부르는 이름이었다.
여기서 결론이 내려진다 앞의 모든 사건들을 종합해보면, ‘개똥녀, 엘프녀, 시청녀, 안습녀, 된장녀,
이야기인가 아니면 킵스의 연극 속 이야기 인가 하고 헷갈리기도 했다. 팽팽한 긴장감을 놓지 않으려는 듯, 인물들의 대사나 행동이 꽤나 빠르게 진행되었기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기도 했다.
또, 초반부 약간은 메타연극의 형식을 띄고 있는 듯 했다. 연극에는 문외한인 어리숙한 킵스씨에게, 조연출
이야기한다. 하지만 네 번째 초인종이 울렸을 때에는 소방대장이 집으로 들어오고, 스미스는 ‘초인종이 울리면 반드시 사람이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이론과 실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각자의 주장을 정당화하는 둘의 모습은 우습지만 한 편으로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우리는 늘 언어로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 것 또한 중요할 것 같다. 작은 어머니께서도 늘 욕심을 부리시지만 잘못 된 방향인 것 같다는 생각이 늘상 드니 말이다.
그렇다면 흥미를 찾은 아이들이 결국 성공-자신의 인생에서-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시 한번 포기했던 미술을 다시 시작하게 됐던 시점을 떠올려 보
우스운 상황이 아닐 수가 없다. 그러나 나에게는 결코 우스운 상황이 아니었다. 그 후 나는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으로 시 대회에 나가 상까지 받게 되었고 부모님께서도 나의 열의를 높이 사시고 예고에 진학할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많은 뒷받침을 해주셨다. 그리고 그림을 그린다는 이유로 학업을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괜히 쑥스럽고 창피해서 저 멀리 도망가게 되지만 그래도 다시 종종걸음으로 다가가 나 말고도 다른 사람도 그렇게 사는 건지 묻게 된다. 참 우스운 일이다. 사람들에게서 받는 상처가 무섭지만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사는지 그게 그렇게 궁금할까.
피너츠의 라이너스가 담요가
Ⅰ. 들어가는 글
유머란 비틀린 말과 우스꽝스런 동작으로 웃기는 코미디로부터 드라마 속의 희극성 이야기, 골계와 해학, 재치, 위트, 콩트, 농담, 풍자 등의 우스운 것의 일체를 의미하고, 협의의 유머는 골계, 우스개 이야기, 위트나 조커, 웃음이 있는 화술 등의 인위적으로 가벼운 웃음을 주기 위한
이야기가 별개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 각각의 커플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요약해도 전체적인 얼개에 손상을 입히지 않으리라 사료된다.
▶ 토마스-테레사 : 토마스는 그 자신 수백 명의 여자와 잠자리를 같이 했다고 말할 만큼 굉장한 바람둥이다. 그는 첫 번째 부인과 아들을 낳고 이혼하고 나서
이야기를 담을 매체를 영화로 선택한 이유 (기획의도) >>
그 이유는 앞서 드라마 ‘다모’를 선택한 이유에서 언급했던 것들의 연장선상에 놓여 있다. 드라마는 주로 시청률과 비례하는 광고를 통한 수입으로 돌아가는 재정구조이다. 그러나 영화는 드라마와 달리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하여 소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