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된다. 또 결말 부분의 헤피엔딩은 코미디영화의 하나의 관행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영화 사이사이에 우스운 대사들, 지속적인 웃음 유발 등의 요소들이 거의 빠지지 않고 들어간다. 그리고 코미디의 빼놓을 수 없는 형식 중에는 풍자와 패러디가 있는데 패러디는
이야기를 할 때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역사란 도대체 무엇인가 하는 것이었다. 가장 근본적이고도 어찌 보면 아주 우스운 질문이었지만 사실은 가장 심각하게 고민해야할 문제였던 것이다. 역사란 도대체 무엇일까. 기록한자 또는 그 시대의 강자가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 놓은 것이 역사이고 역사란 그
. 그에 비에 아서왕과 원탁의 기사라는 이야기를 신념으로 삼고있는 케빈은 자신감도 넘치고 해박한 지식을 가졌고 용기도 가졌지만 몸에 이상이 있는 13살 소년이었다. 그들이 다른 소년들과 다른 점은 세상과 쉽사리 어울릴수 없다는 점이었다. 그리고 바로 그 점이 그 둘을 이어주는
우스운 모습인가. 특히 대통령 선거전에는 약방에 감초처럼 이 좌우대립 논리가 반드시 등장해야 이상하지 않을 정도이다. 그러나 케케묵은 색깔시비를 일삼는 행위는 언제나 그랬듯 의미가 없으며 앞으로는 더더욱 그럴 것이다. ‘편 가르기의 역사’는 ‘피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다.
이야기를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영화를 통해 다시 한 번 생각했다. SICK! HELP!! 아프면 도움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그것이 국가가 존재하는 이유이고 국민이 세금을 내는 이유이다.
영화 속 존이 아들을 살리려 방법을 찾기 위해 이 곳 저 곳 (공공기관이었던 것 같다)을 다니며 방법
이야기를 많이 했지만 이 마저도 공문 혹은 문서화된 보고 형태로 이루어지는 우스운 모습으로 나타났다. 성과급의 경우 공정한 평가 체계 설정이라는 기초 없이 그냥 주어지면서 교사들의 반발과 나눠먹기라는 우스운 꼴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런 상황 가운데서도 그나마 교직문화개선이라는 본래
우스운 장면이 종종 뉴스에 나온다. 응원에 관련된 인터뷰하는 외국사람들은 90%이상이 백인이라는 것이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결론은 이거다. 대한민국은 절대로 단일민족이 아니다. 이는 우리 민족의 우수성은 한국인이라는 유전자적 특징이 아니라 잘 믹스된 유전자 덕택이라는 것이다.
늘 교수님께
우스운 광경을 보여준다. 이러한 모습에서 박만도는 깊은 생각이 없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박만도는 아들이 한쪽 다리를 잃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는 감정적인 대응을 보여준다. 거동이 불편한 아들이 뒤로 계속 쳐지는데도 그는 성큼성큼 먼저 걸어 나간다. 그리고 이전에 아들을 만난 후에
우스운 꼴로 만들어버리는 것 같아 아쉬웠고, 인종차별과 노예제도가 올바르지 않다는 메시지도 살짝 짐작할 수는 있었지만, 사실 많이 약하지 않았나 싶다... 이 영화에 나오는 노예 Jim은 명령을 들어야하는 입장이지만, 학대받는 것도 아니요, 욕을 먹는다거나 치욕스런 생활을 한다든지, 짐승취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