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자체가 일반적인 의미로서 규정될 성질의 것이 아니라고도 한다.
문화콘텐츠는 아이디어에서부터 완성된 산물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다양하다. 문화콘텐츠는 내용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캐릭터, 만화, 음악, 출판, 방송영상, 디자인, 에듀테인먼트, 광고 등으로 다양하며 유통방
불어넣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한다. 한글을 의상 디자인에 접목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같이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
문화원형콘텐츠의 직접적 수익창출 지양
- 상업적 수익은 민간을 통해 발생
• 풍부한 문화자원으로서 콘텐츠산업에 이바지
• 콘텐츠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창달
디자인이나 브랜드 정도 이외에 차별성을 점차 잃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타 제품 군에서의 MP3 시장 진입은 근본적으로 플래시 메모리 기술이 더 이상 고급 기술이 아니라는 것’에 기인한다. MP3 Player의 핵심 기술인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이 떨어짐에 따라 시장 진입이 용이해지고 있다.
콘텐츠+컬쳐”가 하나의 제품이 되는 이 시대에 기존의 MP3나 PMP가 콘텐츠를 기기에 넣은 후에 그 콘텐츠를 재생하는 방식이었다면, 민트패드 그와는 달리 민트패드와 콘텐츠 및 서비스를 민트패스 웹과의 연동에 초점을 두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서 서로 이를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
디자인이 어떻게 미국에서 현지화되었는지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조사결과 미국의 사케 병 디자인은 일본의 그것에 비해 현저한 차이점을 보였다. 이 점에 있어 미국의 문화와 이에 기반한 소비자의 욕구가 이러한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보고 이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맛
궁극적으로 신문 산업이 아이패드를 통해 시도하는 전자 신문의 목적은 순조로운 디지털 전환과 유료화, 다시 말해 소프트 랜딩에 있다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전자 신문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뉴스 콘텐츠 차별화와 함께 유료화를 추진할 것이다. 아이패드로 뉴스가 제공됨에 따라 자기잠식이 불가
디자인되는 경향을 가진 일련의 전시, 라이드(탑승놀이 시설)와 다른 요소들을 만들어 놓은 일련의 토지”라고 정의하였다.
이처럼 테마파크는 역사와 문화, 과학기수, 자연과 예술 등 각종 소재와 첨단 기술이 접목된 고부가가치형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1-1-2. 테마파크 특성
테마파크는 산
고객가치를 디자인한다. 또한 고객 가치를 분석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스토리를 구성해본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한다. 실제로 어떤 시나리오로 고객 니즈를 구현할 것인가. 그것을 어떻게 기술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연결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콘텐츠를 생산해 내며 개인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경향이 확산되며 사용자 모두가 생산자이자 소비자가 되었다. 즉, 개인이 주체가 되는 개인 미디어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큰 장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사실 지금까지 ‘개인 미디어’라는 용어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