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문화산업의 개념
사람들이 문화를 즐기는 것은 동시에 산업을 하유한다는 것을 뜻한다.
문화 생산물이나 서비스가 문화발전에 대한 관심보다는 상업적, 경제적 고려에 입각한 전략하에서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 판매되는 현대의 산업 형태. 이는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호르크하이머와 아
문화콘텐츠로 변신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디지털 기술과 함께 급성장할 가능성이 큰 문화콘텐츠 분야로 ‘음악’을 꼽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1.2. 인터넷 혁명과 문화의 패러다임 김경복,「디지털 음악저작권에 관한 연구 -소리바다와 벅스 사례를 중심으로」,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영상매체전
△ 부산국제영화제의 개요 및 목적
영화제는 일반적으로 많은 나라가 참가하는 국제영화제를 의미한다. 국제영화제가 시작된 것은 1898년 새해를 맞아 기념적인 성격으로 개최된 모나코 영화제가 가장 오래된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경쟁의 특성을 지니고 영화의 발명자인 뤼미에르(Lumier
[인터넷 마케팅]
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
인식, 즉 고려시대 불화나 조선시대 자성적인 민화의 색감을 재정리 해 보려는 의식이 팽창함에 따라 탈 일본화주의 주장과 한국적 화풍으로 토착화하기 위한 실험의식이 팽배하였다. 거기에 1970년대 고도의 경제성장과 1980년대 컬러문화 시대로 돌입하면서 한국화에 있어 채색화가 넓게 확산되었다.
다. 스포츠마케팅의 기회
2002월드컵에서도 코카콜라는 아디다스, 버드와이저, 후지제록스, 후지필름, 질레트, 현대자동차, JVC, 한국통신, 마스터 카드, 맥도날드와 함께 FIFA 공식 후원업체로써 스포츠마케팅전략을 펼쳤다.
2. 시장 규모 분석
가. 전체음료시장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는 경기
제안한다.
2.2 그래피티(Graffiti)의 개념
'그래피티(graffiti)'의 어원은 '긁다, 긁어서 새기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graffito'와 그리스어 'sgraffito'이다. 스프레이로 그려진 낙서 같은 문자나 그림을 뜻하는 말로 'spraycan art' 'aerosol art'라고도 한다. 유럽에서는 '거리의 예술(street art)'로서 자리를 잡았다.
문화, 정치적 상황 때문이라는 것이다. 과도기적 상황이란 경제적으로는 고도 또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수준에 이르렀지만, 그에 맞는 문화가 형성되지 않은 상황을 말한다. 그것을 한류로 대체하고 있다는 것이다.
넷째, 문화적 근접성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한국-중국은 유교 문화권으로서, 한국-
예술공단의 가장 큰 행사다. 온앤오프 무용단, 극단 몸꼴 등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공연과 마임, 현대무용, 음악, 영상, 성치조형물 전시 등의 다양한 행사를 한다. 물레아트페스티벌은 현대무용등 공연중심의 행사이다. 2008년부터 시작한 문래 공공미술행사는 작가들의 아틀리에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예술의 창시자라고 일 컫어 지는 ‘백남준’의 작품 세계 역시 음악이 없었더라면 불가능했을 수도 있다.
이런 백남준의 영향에 따라 최근 ‘홍경택’작가를 통해 융합을 추구하는 미술장르를 엿 볼수 있다. 홍경택 작가는 2005년부터 <펑케스트라>시리즈를 그리기 시작했다. <펑케스트라>는 펑키 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