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와 교육적 시사점
1. 주입식 교육관
1) 주요개념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라는 교육내용의 본질에 대하여 생활이 아니라 지식 또는 학문을 가르쳐야 한다고 보았다. 학문중심교육과정의 기본 입장은 교과나 학문의 기본 구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이
1. 심리사회모델 주요 개입기술
1) 초기 면담
심리사회이론에서 초기 면담은 사실수집(fact gathering)에 초점을 두게 된다. 이는 클라이언트로부터 문제가 무엇이며, 문제의 원인, 클라이언트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한 방법, 클라이언트에게 지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 문제와
I. 서론
누구나 겪게 되는 청소년기는 질풍노도의 시기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복잡하고 혼란스럽다. 신체적인 발달에 비하여 정신적인 발달이 조금 미숙한 것이 이 시기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닌가 싶다. 서서히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이고 그렇게 되기 위하여 자신도 모르게 이 시기에서는 정신적으
Self)란 개인이 세상을 관찰, 이해, 반응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중심된 특성(trait)이다. 각자 개인의 타고난 성격으로, 인간의 성격이라고 할 수 있다 . 인간의 자아발달이 점점 더 세련된 수준의 인간을 만든다고 하였다. 이장에서는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
3. 결론 및 논의
인간은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도록 되어 있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살아 갈 수 있기도 하지만 주변 환경이나 사건들 속에서 쉽게 위험에 처해지는 나약한 존재이기도 하다.
또한 인간은 태어나면서 수많은 갈등을 경험하게 되고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자아정체
Ⅰ. 개요
다원주의적 민주사회는 사회적 담론이 자유롭게 생성, 교류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필요로 한다. 현대사회에서 전파율과 영향력이 가장 높은 대중매체인 방송은 바로 이러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민주사회의 구성과 유지를 위해 필수적인 의견의
Ⅰ. 서론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갖는 큰 의미는 그것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시작된 브랜드를 통해 세 방향으로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라이센싱과 머천다이징, 그리고 스폰서십이 그것인데, 이 세 가지는 엔터테인먼트 업계로 자금이 유입되는 통로일 뿐 아
Ⅰ. 기업 사회공헌활동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본래의 경영활동과는 별도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사회를 좀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일정한 공헌을 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기업과 개인이 행하던 전통적인 자선활동과 구별하여 순수한 차원의 자선보다는 기업 이윤과의 조화 속에서 자사의 장점을
Ⅰ. 브랜드자산관리(상표자산관리)
브랜드 지식은 여러 하부 차원의 개념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 속성과 관련된 정보를 켈러는 제2차 연상을 통해 소비자 기억 속에서 떠올릴 수 있다고 본다. 특히 비제품 연상과 관련해서 광고와 홍보,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 전통적 매체와 비전통적 매체간의 통
Ⅰ. 서론
벽보를 통해 일반인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성공한 이 캠페인은 동시에 현수막, 포스터는 물론, 지하철과 시내버스의 외부 등에 같은 내용의 광고물을 선보여 단시일 내에 세간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프리 런칭 단계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