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많은 서비스 마케팅 계획들은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 즉 상품, 가격, 촉진, 유통활동들에만 관심을 두고 있다. 전통적인 4p's는 모든 서비스마케팅활동을 적절하게 포함하지 못하고 있고, 서비스 마케터들은 물리적 환경이 고객 만족, 종업원과 고객 서비스에 미치는 효과를 고려해야 한다 (
제 1 절 문제의 제기
전 세계적으로의 산업의 성장과 경제개발의 성공적인 수행은 인간에게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허락해주었고, 이로 인해 점차 인간들은 삶에 대한 질적인 측면에 관심을 두고 물질적 풍요로움과 함께 자신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의식의 변화를 겪게 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 제기와 연구 목적
최근의 소비환경과 기업환경으로 인해 수많은 브랜드가 양산되었고, 때문에 소비자들에겐 제품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이점과 동시에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한 고민이 주어졌다. 특히 현 시장 상황에서 선발 브랜드의 경우에는 다
세계관광기구(WTO; World Travel Organization)와 세계관광이사회(WTTC; World Travel & Tourism Council)의 통계에 의하면 1996년 여행업의 수입이 전세계 GDP의 10.7%이며, 2006년에는 11.5%로 뛰어오르겠다고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중국에서는 더욱 뚜렷하다. 1997년부터 중국의 대부분 업종이 형편이 좋지 않음에도 불
호텔 경영의 목표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과정에서 조직의 생존기반이 되는 이윤을 확보하는데 있다. 개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추구되는 현대사회애서 소비자는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주의 의식이 확산에 따라 개성을 지닌 개별적 자아로서 대접받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복잡한 생활에서 정신건강은 많은 위협을 받고 있으며 한 개인의 정신질환이 개인, 가족,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 전체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정신질환은 장기간에 걸쳐 다양한 병적 증상과 사회적·직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최근까지 인터넷과 관련된 수많은 용어들이 등장했으며, 이러한 용어들이 의미하는 개념 자체도 그 범위나 경계를 명확하게 구별하여 사용되고 있지 않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들로 흔히 접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C), 전자 화폐(Digital Money), 인터넷 지불 시스템(Internet Paymen
Ⅰ서론
세계화, 국제화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기업과 조직에 있어서 컴퓨터 활용은
필수 요소로 다가왔다. 따라서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정보화 문제는
경영정보시스템, 의사결정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모습으로 각 조
직에 투영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위용한 정보로 그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