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기획과 홍보를 해야한다. 만약 공연의 질이 저하되면 당연히 관객들로부터 외면을 받게 되고 한 번 마음이 떠난 관객들의 마음을 되돌려 놓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공연의 질을 위해서라도 기업 협찬에 따른 초대권 남발해서는 안되며 너무 많은 것을 한꺼번에 보여주려는 혼잡함보다 좀 더
일반적으로 농업사회, 공업사회, 지식사회라고 구분할 때, 공업사회는 산업혁명이, 지식사회는 정보혁명이 그 촉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정보화 사회 라는 개념을 좀더 자원적 측면에서 구체화한 지식사회, 즉 정보 뿐 아니라 지식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 대한개념은 이미 피터 드러커에 의해 주창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Ⅱ. 이벤트산업 활성화의 사회경제적 배경
이같은 이벤트산업이 활성화되게 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소득의 증대와 이로 인한 여가 및 문화욕구의 증대, 여가시간의 증대 및 여가추구방식의 다양화, 관광객이 직접 참가하여 즐기는 동적인 관광유형의 증대,
문화예술 활동이나 취미 활동은 정신적인 활력과 창의성을 유지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셋째, 자아 실현과 삶의 의미를 부여합니다. 여가활동은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을 충족시키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취미나 관심 분야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함으로써 자아 실현을 이루
문화 산업, 영상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서비스 산업의 각 측면에서 영화의 위치를 살펴보고자 한다.
1. 문화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
문화 산업은 말 그대로 ‘문화’와 ‘산업’의 결합을 의미한다. 문화예술 영역의 프로그램을 상품화하여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대량 소비다 단계에 이른
문화공동체 사업은 지역의 사회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문화예술교육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각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단체와 수혜대상을 연계하여 개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문화예술공항(culture port)구현이다.
공항운영과 시설유지관리의 전통적인 공항의 기능을 벗어나 다양하고 독창적인 문화 콘텐츠가 살아 숨쉬는 문화예술공항을 구현하고 있다. 즉, 다양한 예술, 문화, 공연 프로그램을 브랜드화 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해 최고의 소
문화예술 활동이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고유의 목적 활동과는 별도로 주체적인 방법과 노력을 통해 개인, 기업, 재단, 정부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외부의 지원주체로부터 지원금 등을 받아 운영재원을 마련하는 모든 활동
2. 재원조성의 필요성
√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중요성 대두
√ 문화예술
문화공간이다. 마지막 대표적인 예로 카페 ‘레이디 피쉬 팝 홀’은 공연, 문학, 영화, 파티가 어우러진 전위예술 퍼포먼스 카페로 요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넘쳐나며, 즉흥연주, 시낭송, 인디밴드공연 등 다양한 대안문화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래의 사진은 홍대 앞 카페의 특징을 보여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