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들어가는 글
세계화의 덫이라는 책 제목을 들었을 때 막연히 떠오른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세계화란 단어에 왜 ‘덫’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을까? 라는 의구심입니다. 즉, 세계화는 좋은 이미지이고 덫은 나쁜 이미지인데 이분법적으로 생각해보아도 서로 상충되는 이미지를 왜 대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등장인물 소개도 함께 이루어진다. 자신의 외모에 불만을 가지고 살아가는 주인공, 그리고 가장 친한 친구인 희진, 같은 반 친구로 우월한 외모를 가진 수진이 소개가 된다. 또한 방과 후에 집에 가다가 만난 고양이를 따라 가다가 우연히 이발소 주인 삼봉이를 알게 되고 자신이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 외에 [페이지 이름으로 facebook 사용] 이라는 메뉴를 만들어 페이지 프로필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함
페이지의 독립성 인정
사물이나 브랜드에게도 자신만의 프로필과 뉴스피드 홈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광고 플랫폼’으로 페이스북의 재탄생
선정한 것이다.
· 분석
이용악 시인은 어렸을 때부터 가난한 시간을 보냈고, 일본 유학 생활 중에도 계속 일에 시달릴 만큼 어려운 생활을 했다. 그 결과 가난의 고통이 등단작에서부터 중심으로 작용하고 있다. 일본에서 발간한 초기 시집『분수령』과『낡은 집』에는 이러한 개인적 가난 체험을
1.《아직도 가야할 길》의 저자 스콧 팩 박사
《아직도 가야할 길》을 집필한 스콧 팩 박사는 1936년 뉴욕에서 태어나 58년 하버드 대학에서 학사학위, 63년 캐이스 웨스턴 리더브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10여년 간 미 육군에서 복무하기도 했다. 1978년 출간된‘아직도 가야할 길’은 출간 당시에만
어찌하여 이상(李箱)이라는 이름을 쓰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하였다. 일제시대 일본 사람들이 성을 잘못 알아 '김상'이 아닌 '이상'으로 부르던 것을 그대로 받아들였다는 우스개 같은 주장도 있었다. 1928년 경성고등공업학교를 졸업할 때, 졸업생들이 졸업앨범에 한 마디씩 감회를 적는 페
《세일즈맨의 죽음》의 저자 아서 밀러는 뉴욕에서 유대계 중류 가정의 3남매 중 둘째 아들로 태어나, 소년시절 대불황으로 집이 몰락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접시닦기, 사환, 운전사 등 여러 직업을 전전하며 극작가로 입문하기 전 다양한 일을 체험했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그는 미국의 보통 사람들
Lesson 1. 글쓰기의 기초
1. 효과적인 글쓰기
글쓰기는 한 인간이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글은 우선 자신에 생활 철학이나 세계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지만 반드시 개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 개성이라는 것은 글에서 나타나는 나만의 색체나 맛
제 1장 한국인의 대화현장
대화는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두 사람이 만나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주고받으면서 삶의 현장에서 생겨나는 의미와 즐거움을 확장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대화의 현장은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특권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우리 많은 대화현장이 그렇지 못하다. 이
② 包身工 (시대적 배경)
창작 배경 - 보고문학의 흥성
1930년대 산문의 중요한 발전은 보고문학의 흥기와 성행이다. 근대의 일련의 자산계급 개량파 작가들이 쓴, 서방국가의 사회상황을 보도한 문장은 가장 이른 보고문학이라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중국 현대보고문학은 구추백(瞿秋白)의 「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