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이 가능하게 되자 통치자와 성직자들은 이것이 갖는 정치적․종교적 영향력을 인식하게 되어, 군주들은 특정 출판업자만 출판을 할 수 있도록 특권을 부여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출판특권(printing privileges) 제도이다. 이 제도의 목적은 저작물을 통제․검열하고 출판을 억압하는 것이었다.
신문 연재소설 창작에 매달려야만 했다. 그리고 생계를 꾸리기 위해서 엄청난 분량의 글을 써야 했다. 김동인은 단순히 원고료를 벌기 위해서 신문독자의 저급한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글을 쓰는 신세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러한 점이 김동인을 역사소설을 쓰게 만든 배경이 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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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법원은 원고의 고소를 기각함
원고의 항소에 대하여 함 최고 주 법원(OLG Hamm)은 피고에게 소장대로 유죄를 판결
피고는 독일연방법원에 상고함
독일연방법원은 인터넷경매 운영자의 홈페이지에 인터넷페이지를 개시한 것은 결정판례의 경우 이미 법적구속력이 있는 청약을 뜻하고 구매자의 최
원고작성을 다 해야 하기 때문에 문장력 테스트와 함께 기획안 교정, 편집 실무 등의 실기를 치른다. 기자들 대부분이 정치학, 사회학, 신문방송학 등 인문사회계열을 전공한 사람이지만 채용에 있어 전공제한은 없으며 이공계인력을 일정비율 채용하는 언론사도 있다.
사보기자는 기업의 공개채용을
검열을 피하기 위해 역사에서 얻은 소재를 이용하여 민족 의식을 고취하려 한 시도가 나타난다.
- 김동인의 발가락이 닮았다. 운현궁의 봄, 젊은 그들, 왕부의 낙조
● 1940년대의 소설
이 시대는 문학의 암흑기이다. 우리말을 쓰지 못하게 한 만큼 우리말로 된 소설은 거의 생산되지 못하여 쇠퇴
원고료를 지불했다고 폭로했다. 해당 칼럼 어디에도 정부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다고 명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신문의 독자들은 이런 사실을 알 길이 없었다. 정부가 어용학자들을 동원해 독자들을 속인 것이다. 정부의 돈을 받고 해당 칼럼을 게재한 신문사는 대부분 유명신문사들이다. 이 신문
특히, 흥미나 오락을 목적으로 하는 예능프로그램이나 가요프로그램은 규제와 검열의 주된 대상이 된다. 물론, 방송이라는 매체는 공공성을 지니며 청소년의 정서발달 및 사회화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규제가 필요하다는 것에는 다수가 동의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최소한이어야 하며 예
검열에서 탈잡아 삭제할 말은 한마디도 하지 않으면서 일제와 함께 망해야 할 세력을 통렬하게 비판했다. 자세하게 살피면 표리부동의 구조가 절묘하다. 그 영감이 대단하고 계속 추어주고 하는 짓이 볼 만하다고 너스레를 떨면서, 인색한 습성, 재산의 내력, 일제에 의존하고자 하는 의식, 허망한 꿈을
원고의 명예를 훼손하였다고 볼 수 있다.
나. 판례의 동향
명예훼손 하는 내용을 방치하였을 때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하기 위해서는 그 운영자에게 그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가 있음에도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여야 하고 그의 삭제할 의무가 있는지 게시의 목적,내용,게
원고측 변호사들과 싸우기 위해 자기들 끼리의 싸움을 자제함.
Tactics for Increasing the Power Base Political Tactics for Using Power Tactics for Enhancing Collaboration
Enter areas of high uncertainty.
Create dependencies.
Provide scarce resources.
Satisfy strategic contingencies.
Make a direct appeal. Build coalitions and expand networks.
Assign loyal people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