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체험전 동선 유도 계획
①퍼즐조각 수집함
관람객들은 박물관에 들어가면서 목걸이를 받게 된다. 목걸이에는 5개의 퍼즐 조각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이 목걸이는 관람객들이 ‘황금똥의 비밀’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수행해야 할 임무를 알려주는 것과 동시에 동선을 도와준다.
‘동물
이야기에 따라 도토리를 접어 붙일 수 있다.
색종이
다람쥐 그림 활동지
색연필
풀
만들기 재료를 탐색하며 사용방법을 알고 안전하게 사용한다.
선생님 이야기를 듣고 도토리를 접는다.
동물 다람쥐를 색칠하고 종이접기 한 도토리를 붙인다.
완성된 작품 감상하기
게임 (11:40~12:00)
목표
* 같
이야기이며 그러한 자연속 동물들의 지혜를 통해서 경영에대한 새로운 해석을 시도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흔히 인간을 만물의 영장이라고하며 자연생태계에서 가장 진보한 생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러한 우리도 다른 생물들에게서 배워야할 점이 많다는 것을 이책을 읽으면서 알 수
이야기 나누고 평가한 다.
-정리음악
-놀이계획표
새참
(10:00~10:20)
-손을 깨끗이 씻고 간식을 먹는다.
-간식을 먹은 후 조용히 책을 보거나 음악을 감상한다.
간식, 음악 감상곡
정리정돈
-자기의 주의를 정리정돈 한다.
이야기
나누기
(10:20~10:40)
[여러 나라의 신나는 축제]
*세계 여러
이야기 나누기 (10:30 ~ 11:00)
⋄ 먼저 동화를 들려주고 봄이 되면 어떤 변화가 오는지 물어본다.
⋄ 황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 나누기 확장활동 - 브레인스토밍하기 (11:00 ~ 11:20)
⋄ 봄 하면 생각하는 것 적어보기, 봄이 없다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보기.
⋄ 발표해본다.
소집
이야기이다.
주인공인 어부와 멸치에 맞는 인형을 준비하여 실제 멸치와 어부가 이야기하는 것처럼 분위기를 조성한다.
어부가 아침 일찍 바다로 나왔어요. 하지만 번번이 빈 그물만 건져 올렸어요.
10시를 가리키고 있어요. 어부는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겼어요.
그물이 무거웠어요. 어부는 큰 고
만들기 시작했다. 생물들이 바닷물에 풍부하게 녹아 있던 이산화탄소를 흡수함으로써 그런 일이 가능해졌다. 이것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크게 증가했음을 의미한다. 그 이후로 빙하시대가 드물게 나타났다. 지구의 자동 온도 조절 장치에 영향을 미치게 된 변화들로는 탄산염 골격의 등장, 숲이 육지를
<쌓기놀이 영역> - 여러 가지 블록으로 가구 만들기
․가구의 그림이나 사진을 보면서 집에 있는 가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여러 블록을 이용하여 가구를 만든다. 이때, 만들기로 한 가구의 그림이나 사진을 벽면에 계시한다.
-○○는 어떤 가구를 만들고 싶어요?
․블록으
이야기와 견해, 내용과 스타일, 현실성과 추상성, 정치와 예술로서의 미디어 등 끊임없는 대비와 모순의 자기실천을 통해 영화를 만드는 작가이다.
장 뤼크 고다르의 선언은 '새로운 영화'의 명제가 되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은 고전적 양식 을 완성하였고(앨프리드 히치콕, 존 포드, 그리고
<쌓기영역> - 우주선 만들기
․ 블록으로 우주선을 만들어 보고 놀이한다.
․ 자신이 만든 우주선을 타고 날며 다양한 별나라
여행을 하도록 격려한다.
<조형영역> - 모래그림
․ 달이 어디에 떠 있는지 찾아보고 무엇을 닮았는지
이야기해 본다.
․ 도화지에 물풀로 달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