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법
이 기법은 난화법에 '테두리법'을 첨가하여 개발된 것으로 상담자와 아동은 종이를 한 장씩 나누어 갖고 서로 테두리선을 그어서 교환한다. 그런 다음 상담자가 그린 난화에 아동이 심상을 투영하여 형상을 완성하고 반대로 아동이 그린 난화에 상담자가 심상을 투영하여 형상을 찾아 완성
있는 지역(리/면/동 또는 군/구/시 단위)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축제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만들어지게 된 배경/이유 및 과정, 그리고 축제의 내용과 특징을 묘사하시오. 그리고 이러한 축제를 ‘마을만들기’라는 측면에서 분석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좋은 축제란 무엇인지 서술하기로 하자
이야기 들려주기
읽기- 서로 글 읽어 주기, 글의 줄거리 말해 주기, 편지 읽어주기, 대화 글 읽기, 동시 암송하기
쓰기- 쓴 글 읽어 주기, 쓴 글 바꿔서 고칠 점 찾기
3) 사회 : 학습 퀴즈 맞추기, 조사 학습 발표하기
4) 수학 : 문제 해결 방법 설명하기, 정답 맞추기
5) 과학 : 실험 보고서 설명하기, 발견
만들기, 사람 만들기에 이르는 과정까지 활용되는데, 같은 점토를 가지고도 발달 단계에 따라 아동 성향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얼마든지 응용, 변형되어 시행될 수 있다.
치료 방향이 분명히 제시되어 있다면 치료사는 그 목적 아래에서 가장 적절한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미술치료
4)기억술 중심의 스키마 활용 학습의 효과
기억술 중심의 스키마활용 학습 효과는 첫째, 학습의 결과가 학습자에게 새로운 스키마로 저장되어 다음 학습의 스키마로 작용하여 후속학습에 대한 전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둘째, 궁극적으로 학습자의 학업성취를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김정현,
이야기를 보면서 자신의 사고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으며, 컴퓨터에서 유아는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고 지우고 다시 만드는 과정을 수없이 반복한다. 이런 점에서 앞으로 유아교육은 멀티미디어 발전의 큰 혜택을 입는 분야가 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 소집단 활동
문학
① 동화에 등장하는 역할에 따라 민주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설정된 인형극 무대에서 극놀이를 할 수 있다.
② 들은 동화의 내용을 기억하여 다시 이야기할 수 있다.
③ 봄, 여름, 가을, 겨울 4가지 계절이 있음을 이해하고, 그 중 가을의 특징에 대하여 알 수 있다.
Ⅰ. 심성계발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
1. 가족(부모) 자랑하기
1) 인원
10~20명
2) 준비물
없음
3) 방법
앉은 순서대로 2명씩 짝지은 후 짝과 가족자랑(부모님)을 주제로 속삭인다. 발표는 짝가족의 이야기를 하도록 한다. 발표가 끝난 후 느낌을 발표한다.(단, 자랑스러운 일 세 가지에, 아쉬
이야기, 사할린 귀환동포의 디아스포라: 안산 고향마을의 에스닉 코리안, 한국의 인도네시아 노동자들: 그들이 살아가는 도시와 생활세계로 되어 있다.
2부는 다문화 커뮤니티의 이해로 다문화 특구 공간 만들기: 안산 원곡동 이야, 다문화 공간에는 누가 사는가: 다문화 공간을 둘러싼 갈등, 다문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