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Ⅰ. 영미의 작가
1. Archibald MacLeish(1892~1982)
MacLeish는 Illinois주 Glencoe에서 태어났다. 그는 Yale 대학에서 문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대학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의 어느 문인과도 달리 직접 시대와 현실에 관련을 맺고 살은 시인이다. 그는 시인이 결코 초연한 특권적 존재가 아니라
Ⅰ. 서 론
작시론에서 이인로는 시는 언어의 의미가 제대로 갖추어진 경지에 이르러야 함을 강조하고 있는데, 시라는 것은 언어의 구조물 내지는 예술이라는 인식을 가졌던 것이다. 이러한 인식은 이인로가 옛 사람의 문장과 문체를 갈고 닦아 그 표현을 끌어서 쓰는 “용사”를 사용했다는 것과 관
실험목적
시멘트 공장, 전기아크로를 사용하는 철강공장, 연탄공장, 석탄야적장, 도정공장, 골재공장 등 특정 발생원에서 일정한 굴뚝을 거치지 않고 외부로 비산되거나 물질의 파쇄, 선별, 기타 기계적 처리에 의하여 비산 배출되는 먼지의 측정방법에 대하여 규정한다.
원리 및 적용 범위
대기중에
* 청소년기의 위험행동
1) 위험행동의 개념
위험행동(risk behavior)이란 일반적으로 '신체적 ․ 심리적 ․ 법적 ․ 경제적 부담
을 감수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유사한 용어로는 문제행동, 무모한
행동(reckless behavior), 위험감수행동, 비행 등이 있다. 위험행동은 문제행동,
무모한
법
光岳氣合英雄鍾 광악의 기운이 합해 영웅이 태어났네
天爲東方生我公 하늘이 동방을 위하여 우리 공을 낳으시니
眞主奮興雲從龍 진주가 일어나자 구름이 용을 좇아
安劉定策扶日紅 종사를 안정하고 붉은 해를 붙들어
泰山喬岳銘彛鍾 태산교악 같은 공을 세웠네
- 김수온, 「上黨韓公狎鷗亭
기생VS게이샤
★공통점
1> 엄격하게 예능을 익힘
게이샤는 어려서부터 게이샤의 예비단계인 무희 학교에 다니며 기모노를 입는 법과 손님을 대접하는 방법을 배우고, 후에 게이샤 학교에서 곡예와 예절 등, 게이샤가 되기 위한 모든 것을 배운다.
기생은 기생을 관장하는 기관인 기생청에서 가무(
법과 대위법에 관련된 변화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나타 형식의 원리가 확립되었다. 바로크 시대에 소나타라고 하는 것은 고전파 시대 이후의 소나타와는 좀 다른 것인데, 연주한다는 뜻의 'sonare'가 소나타로 되고 노래한다는 뜻의 'cantare'가 칸타타가 된 것에서 출발하여, 교회 소나타와 실내 소나타
1. 서론
황진이는 누구나 보편적으로 알고 있듯이 재와 색을 겸비한 조선시대 名妓로, 서경덕, 박연폭포와 함께 松都三絶로 불리었고 그녀 특유의 은유적 표현법을 사용하여, 현재 전해지는 여섯수의 시조 외에도 《만월대 회고시(滿月臺懷古詩)》《박연폭포시(朴淵瀑布詩)》《봉별소양곡시(奉別
법을 받아들여 콜라주 작품을 주로 제작했고 시를 콜라주 방법으로 쓰기도 했는데, 차라와 르통의 작시 방법과 견줄만했다.그는 시에서 동사를 명사로도 사용했는데, 그런 말장난은 뒤샹의 관심사 이기도 해서 두 사람은 공통 관심사에 관해 오랫동안 대화했다.슈비터즈는 1918년부터 버려진 물건들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