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칙과 규칙에 의지하고 그 지도에 따라야 했다.
고전주의 문학이론을 규범화하는 데서 보왈로의 기여는 결정적이었다. 그는 [작시법]에서 이성에 의지하는 시학의 보편이론을 확립하려고 했다. 그는 절대국가의 이념이 되고 있던 양식, 또는 공통감각의 이름으로 고전이론을 새롭게 소개했다. 그리고
-시에 있어서 음악의 의미-
의미의 음악은 출현하고, 아리송하게 하고, 대조를 이루는 것이다. 이해에 있어서 가락 조율은, 의미가 소리를 낸다는 뜻이다. 시 안에서 작시법과 구조를 분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형식과 내용이 맞물린다.
의미 발생의 전략, 모양, 발음되는 소리의 종류, 측정수단의 다
작시법과 표기법을 찾고자 노력하였다. Jones 자신이 소리 내는 방식으로 자신의 개성적인 운율을 강조하고자 했는데, 이를 위해 Olson의 투사시나 Blues와 같은 흑인 음악의 리듬에도 의존하게 되었다.
그는 1961년에 『스무 권짜리 자살 노트에 붙인 서문』 (Preface to Twenty Volume Suicide Note)과 1964년에 『사
작시법이라고 알려진 삼구육명(三句六名)을 해석하는데 있어서는 다양한 견해들이 있고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사뇌가-속요-시조로 이어지는 서정시가의 전개에서 그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시조의 형식은 사뇌가의 양식을 변용함으로써 생성되었다. 삼장육구라는 시
작시법의 규칙은 이 두 가지에서 비롯하였다.
710년 - 765년에는 성당이라 부른다. 당대에서 가장 뛰어난 시인 이백, 두보를 비롯하여 잠삼, 고적, 왕유, 맹호연 등 뛰어난 시인들이 나와 많은 작품을 남기었다. 이백은 출신은 알 수 없으나 쾌락과 환상의 시인이며 당시의 미국 취미의 대표자이기도 하다.
작시법, 독일 문학, 일반 언어학을 가르치면서 연구에만 몰두하고 집필공포증으로 인해 출간을 하지 않은 채 점차 침묵에 빠져들었다. 그래서인지 제네바에서 보낸 마지막 21년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다. 그가 죽은지 3년이 지난 1916년에 소쉬르의 두 제자인 샤를 바이와 알베르 세시에가 그동
산문적 표현으로 이루어져있다. 판소리는 그 말하기 방식이 다양해서, 판소리를 통하여 우리말의 운문 작시법과 산문 표현법의 전형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욕설이나 재담을 통해 구어의 생동성을 확인할 수 있고 시구, 문장 등을 통하여 과거, 우리 조상들의 언어생활을 엿볼 수 있다.
작시법-사설시조는 초. 중. 종 3장의 구법이나 자수가 평시조와 같은 제한이 없고서 아주 자유스러운 것으로 어조도 산문문체로 된 것이다.
김기동, 국문학개론-초. 중. 종장이 다 정형에서 음수율의 제한을 받지 않고 길게 지어진 작품을 사설시조라 하며, 세 형식 중에서 가장 길므로 ‘장형시조’라
작시법의 스승으로 추대하였다. 천재적 시인으로 그의 이름은 국내보다 중국에 널리 알려졌고, 청조의 시풍을 민감하게 받아들여 참신한 시를 썼다. 그의 시작품 속에는 애국 애족적인 정신이 잘 나타나 국산품 애용, 양반 배척, 서얼의 차별대우 철폐, 당쟁의 배격 등을 제시했다. 그는 시에 있어 한국
작시법이 아닌 비평으로서의 운율학의 개념 수립이 중요하다.
운율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어느 국어의 시에도 다 나타나는 음성 및 의미 배열의 양식인 바, 그 근본 원칙은 각 국어의 특성에 따라 다르나, 대체로 음절수, 음의 강약, 음의 장단, 위의 것의 혼합 형태 등 네 개의 기본 율격이 있다. 한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