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참여자
“Elden Ring”는 FromSoftware와 George R. R. Martin이 공동 제작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고대와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의 참여자는 이야기 속 주인공 역할을 맡아 게임 세계에서 다양한 미션과 적들을 맞서 싸우며 이야기를 진행한다.
게임의 참여자는 싱
서 론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바깥에서 여가를 보내지 못하는 이 시기에, 게임의 분야 인지도가 높아졌다.
늘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모바일을 이용한 게임. 그 중에서도 작년 6월 부터 모두가 기대하게 했던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연동해서 이용할 수 있는 그야말로 혁신적인 게임. 오딘이라는 PC모바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현실 환경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현실 시스템(hybrid VR system)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
정보를 즐거운 기분으로 편안하게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전달 수단으로서 멀티미디어는 매우 효과적인 것이다. 이상 본론에서는 이런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내 의견을 서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써 현실환경과 가상화면과의 구분이 모호해지도록 한다는 뜻이다.
가상현실기술은 가상환경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여 실제환경을 볼 수 없다. 하지만 실제환경과 가상의 객체가 혼합된 증강현실기술은 사용자가 실제환경을 볼 수 있게 하여 보다 나은 현실
VR system)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환경을 사용하지만 주역은 ‘현실환경’이다. 컴퓨터 그래픽은 정보를 추가 제공하는 역할만을 한다. 사용자가 보고 있는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
VR)과 증강현실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일단 제일 쉬운 구분법은 이용자의 눈에 100퍼센트 가상의 컴퓨터 그래픽으로 보여주는지(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현실 위에 컴퓨터그래픽을 덧씌우는지(증강현실)로 구분하면 쉽다. 완벽한 컴퓨터그래픽으로 구성된 세상을 다룬 영화 〈매트릭스〉의 주인
적외선을 이용한 터치센서(Touch Sensor) 적용
터치 & 드래그 (Touch & Drag) 방식 모두 사용, 정교한 콘텐츠 운영
국내 최초 3D VR 기술 적용 홀로그램 표출로 높은 주목도
4채널 홀로그램 구성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영상 표출
자연스러운 관심유도, 체험형 미디어
3D VR 홀로그램 채널, 인터렉티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는 디지털 TV, 고음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한 현실감 있는 체험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였다. 또한,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접근성이 대폭 증가하였고,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개인과
영상과 같은 현실의 중간에 위치하는 기술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같이 가상성에 바탕을 두고 있으나, 가상현실이 컴퓨터가 구축한 가상공간속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는 기술인 반면, 증강현실은 사용자의 실제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더해줌으로써 실제감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가상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