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산권
I. 지적재산권의 개념
지적재산권제도는 발명을 보호 장려하고 그 이용을 도모함으로써,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산업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즉, 발명의 보호는
독점권이 설정되면 타인의 실시가 금지되고, 실시에 의하여 생기는 이익의
독점을 보장함으로써 이루어지며,
규범에 동의, 이를 내재화함
군대의 강제적 조직체, 회사의 공리적 조직체
.
.
.
학교는 개인에게 사회적 지위를 분배
선택 및 분류의 기준
가장 영향력이 큰 기준 : 학교 성적
지능, 경제적 여건, 개인의 욕망, 학교 분위기 등
학교 성적에 지능과 경제적 여건이 큰 영향을 줌
학교의 역할
1 CRM 의 정의 및 개념
CRM은 고객관계관리의 약자이다. CRM은 고객의 소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과정을 의미한다. 기존의 단순 판매만을 위한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실질적 이윤을 창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기업은 CRM
1. 동기부여 이론의 개념과 분류
동기부여란 조직의 목표를 향해서 조직구성원을 지휘 감독하고 도전의식을 불어넣는 일이다. 또한 인간의 행동을 활성화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설정하거나 어떤 목표를 지향하도록 하며, 인간의 행동을 유지시키거나 지속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1 CRM 의 정의 및 개념
CRM은 고객관계관리의 약자이다. CRM은 고객의 소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과정을 의미한다. 기존의 단순 판매만을 위한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실질적 이윤을 창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기업은 CRM
1. 청소년기의 정의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전환하는 과도기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동복지법에서는 아동을 18세 미만의 자로 규정하고 있으며, 청소년보호법에서는 청소년을 9~24세로 규정하고 있으며, 20세가 되어야 각종 선거에서 투표권을 부여한다.
그리고 학술적으로도 청소년기에
기업문화
I. 기업문화의 본질
1. 기업문화란?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 또는 조직문화(organizational culture)란 조직구성원 간에 공유하고 있고 구성원 행동과 전체 조직 행동에 기본전제로 작용하는 기업체 고유의 가치관(value)과 신념(belief), 규범 (norm), 관습(habit) 그리고 행동패턴 등의 거시적 총체로
가족
1. 가족에 대한 이해
결혼과 가족에 관한 연구는 한편으로는 개인을 강조하여 가족이 개인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며 그 사회화에 기여하는가에 관한 연구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사회 변화에 따라 결혼 ․ 가족생활이 어떻게 변화하며, 사회의 기본 단위로서의 사회적 필요도에 관해 연
<1절 아동복지의 개념>
1. 아동에 대한 이해
1) 아동의 특성
아동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인과 같은 발달 단계에 이르지 못하여 언어적, 심리적,
사회, 정서적으로 대처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이 부족하여 양육자나 주변인에 의존하지만 욕구와 민감성 그리고 적응력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존재
Ⅰ. 서론
1. 연구의 개요
학생들의 성취도는 지역, 강남/강북, 계층, 성별 학교시설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이러한 성취도의 차이에 대해 사람들은 일반적인 상식적 차원에서 분석하고 이야기하곤 하지만, 이는 실제로 검증된 이론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식적 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