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과 인연
1962년 상금을 노린 신인예술제에서
첫 희곡 <영광> 당선
1967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웨딩드레스> 당선
1973년 9살 연하의 아내와 결혼, 1년 후 결혼식
1972년 동랑 유치진의 권유로 서울아카데미 연극반
학생을 가르치게 됨. 같은 해, <쇠뚝이 놀이>로
며느리 이야기이다, 이 뮤지컬에서는 외국인 며느리들과 시어머니 간의 갈등과 화해 가정을 그린 작품이다, 연극은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에 대한 인식이 어떤지를 보여주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서로에 대한 편견을 버리는 훈훈한 감동으로 마치는 국악 뮤지컬이다.
※ 남, 여 균형적인 성비와 연령대
들어오는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주로 이루어진다.
③ 한국화와 서양화
④ 악기 : 풍물과 단소, 피아노
동서양의 악기를 다루는 시간. 때로는 집단적으로 때로는 개인적으로.
⑤ 춤 : 전통춤과 서양고전 춤과 현대 춤을 통해 음악에 몸을 싣는 훈련
⑥ 연극놀이 : 모든 예술형태의 총합.
우리는 매일 눈 뜨는 순간부터 저녁까지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고 느끼는 모든 것들에 영향을 받는다. 이렇게 내용 외적인 부분들은 우리의 판단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이제 메라비언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생활 속의 적용사례와우리가 해야 할 일을 알아보기로 한다.
, 비행으로부터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간 제공
보호자와 청소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지원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청소년 안전망 구축
지역사회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교육의 기회 제공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안전한 놀이문화 공간 제공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
연기와는 별도로, 필수적으로 즉흥연기를 준비한다. 마당극에서의 즉흥연기는 희극적인 효과를 위한 보통의 즉흥연기와는 달리, 관객의 특수성에 대한 인식을 전제로, 해당 공연의 맥락 안에서, 관객의 반응을 얻기 위한 목적에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끝으로 관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룬 마당
교육이란 삶에 대한 일종의 준비라고 생각한다. 삶의 목표가 행복하게 되는 것, 즉 흥미 거리를 찾아내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세워진 섬머힐은 일반 학교의 교육과 다를 수밖에 없다. 섬머힐에서는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노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놀이는 어떤
역할이 크다.
Ⅱ.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환경
최근 유럽에서는 한국의 B-BOY 문화가 언더그라운드를 넘어 세계무대에서 성공하면서 포스트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 비주류 문화로 인식되었던 B-BOY 문화가 유럽에서는 ‘유럽에서 부는 제2의 한류’인 것이다. 바로 이것이 B-BOY의 국제화인 것
Ⅰ. 개요
북한은 일차적으로 프롤레타리아 계급의 자주적이고 자립적인 사회주의사회 건설을 당면 목표로 삼고 최종적으로는 사회 전체의 주체사상화와 공산주의사회를 건설하는 것이다. 북한이 말하는 공산주의 사회정책이란 계급이 소멸되고 생성될 수 있는 물질적 토대를 없앤다는 것이다. 이를
1.예술교육
초기 예술교육은 소수의 예술적 천재를 길러내기 위한 소수를 위한 전문 교육으로 인식 되었다. 하지만 20세기부터는 초등교육과 유아교육에서 예술교육의 의미와 역할이 크게 확대되었는데, 이는 예술적 재질이 있는 소수의 어린이를 선발하여 그들의 재능을 계발하는 전문적 천재교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