Ⅳ. 결 론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희망이며, 동시에 한국교회의 미래이다. 이 시대의 희망이며, 미래인 청소년들을 향해 이제는 교회가 교육적 사명을 가지고 일어설 때이다. 지금까지의 많은 노력이 있었지만 좀 더 구체적이 계획적인 실천과 투자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
또 하나의 묵상방식은 회상이라고 하는 묵상법으로 퀘이커들은 흔히 전념이라고 부른다. 이 시간에는 가만히 잇으면서 재창조의 침묵으로 들어가 우리 생각의 단련을 집중시킨다.
세 번째 종류의 묵상기도는 창조에 대한 묵상이다. 이것은 유치한 범사론이 아닌 대단한 단일신론으로서 우주의 창조
성탄절 예배
<판소리의 원리를 도입한 성탄절 예배를 준비하며>
판소리의 원리 - 스토리식 구성, 사회 모습을 나타냄, 청중과의 소통
판소리의 요소 - 창(노래), 아니리(말), 발림(행동)
*핵심 성구
요1:14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
가지고 왔다.
(눅 2:11) 오늘 다윗의 마을에 너희를 위하여 구세주께서 태어나셨다. 그는 곧 그리스도 주님이시다.
(눅 2:12)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볼 것인데, 이것이 너희에게 주는 증거이다.”
(눅 2:13) 갑자기 그 천사와 함께 많은 하늘 군대가 나타나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기유교회 유치부실
주제성구(외울 말씀)
오늘 다윗의 마을에 너희를 위하여
구세주께서 태어나셨다.
그는 곧 그리스도 주님이시다.
(누가복음 2장 11절) - 쉬운성경
동 극
예배시간에 알아 본 예수님의 탄생을 직접 동극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상상력과 독창성을 발휘하며 참여한다.
예배형태를 고안하여 적용함
집회구성의
특징
믿는 자들을 대상으로 드리는 예배이나 불신자들이 동참했을 경우를 감안해서 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예배구조를 구성함
모든 예배 순서가 전혀 믿지 않는 자들이 참가했을 경우 아무런 거부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예배
집회의
접근
덜 세속화된 형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연구목적
현대는 문화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사회구성원전체의 사상 및 가치관이 변화한다고 할 만큼 현대대중문화의 영향력이 막강한 시대이다. 따라서 오늘날 현대사회는 이러한 현대대중문화에 지배를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사회 환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는 총 5편의 소논문 형식으로 되어 있다.
조직신학자 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일제 하 식민지 통치하에서 한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하여 중국의 금릉대학을 졸업하고
유대민족에게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역사의식이라고 보며 유대교는 그들의 성경안에서 전개된 사건들 즉 정체성과 소명의식을 지닌 하나의 백성으로 만든 사건들에 대한 독특한 기억을 갖고 있는 민족의 종교라고 본다. 기독교인들 역시 역사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성경의 결정적 사건까지 거슬러
예배를 드려야 한다. 예배에 생명력이 있어야만 하루 하루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예배의 모습은 많은 부분에서 그 생명력을 잃어가고 있다. 한국교회의 초창기에는 예배가운데 생명력이 있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과의 깊은 은혜를 체험하고 삶 가운데서도 그리스도의 빛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