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피아제는 아동의 성장 과정에서 인지구조에 따라 환경의 요구를 수용해 그 환경에 적응하거나 그 환경의 요구를 변형함으로써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하고 있다.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성장과정중의 어린이(0-15세)의 인지가 어떻게 발달하는가에 대해 연구함
대통령은 약물의 새로운 일인자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당신은 약물에 반대하는 캠페인의 대가로
200억불을 관리한다. 당신은 약물사용이 용납하지 못할 만큼 높고 (특히 가난한 슬럼지역 아이들에게) 모든 범죄행동의 많은 부분이 약물과 관련되어있고 약물을 취급하는 갱들이 미국 주위에 늘고 있다는
서울대학교
놀이문화의 실태와
그 나아갈 방향
목차
I. 서울대학교 놀이문화에 대한 논의의 필요성
II. 놀이 문화에 대한 개요
1 놀이문화의 발달과 인식변화
2 다루고자 하는 놀이의 개념
3 현대사회 놀이문화의 특징
4 대학 놀이 문화가 가져야 할 방향
III. 대학 놀이 문화의 종류에 대한 논의
1 개인적
1. VMD란?
우리나라 유통의 발달은 미국, 일본 등지의 영향을 받았으며 VMD도 일본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었다. 원래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VMD(Visual Merchandising)라는 용어는 일본이 미국으로부터 배워 자국말로 변형 사용하는 것을 우리가 그대로 받아들여 쓰고 있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비주얼 머천다이
여가의 역사
인류사회의 역사는 여가의 역사이며, 사회의 각 계급에 있어 여가의 분배와 이용에 관한 역사이기도 하다. 여가현상은 원시시대 이래로 존재하여 왔으며, 인류가 움직이는 동물세계의 단계에서 정확의 단계로 옮겨가면서 여가가 싹트고 레크리에이션이 행하여지게 되었으며, 그 이후 인
현대여가의 기능
1) 여가의 긍정적 기능
(1) 신체적 기능(Physical function)
고도의 산업구조, 빈틈없는 조직적 집단체제, 단조로운 기계적 노동의 연속은 현대인들에게 정신적 ․ 신체적 피로와 긴장을 축적시키고 있어 이에 대한 요법으로 휴식을 통한 생리적 리듬을 원활히 유지시켜야 하는데,
현대인의 생활과 여가
현대의 여가는 종래 하나의 활동양식(activity style)의 차원에서 벗어나 인간의 생활양식(life style)으로 정착되어가고 있는데, 이는 곧 여가가 노동이나 종교, 교육, 가족 등과 밀접한 상호관계에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1) 노동과 여가
농업사회에 있어서 노동이나 중세에 있어
세계의 여가 발전사
1. 고대사회의 여가
고대사회에서는 현대적 의미의 여가는 없이 자신과 가족들의 생존유지를 위한 활동만을 하였다고 볼 수 있다. 당시의 여가는 고된 노동으로부터의 휴식과 의례적 성격의 정형화된 활동에 참여하는 것 등에 한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의례에의 참가는
1. 여가와 레크리에이션과의 관계
영어의 레크리에이션(recreation)이란 말은 라틴어의 레크레티오(recretio)에서 유래된 말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또는 "새로워지는", 나아가 “회복과 재생”을 뜻한다. 이 말은 영어의 회복이나 부활(restoration), 회복이나 완결(recovery)을 의미하는 말로서 에너지의 재창
여가와 놀이와의 관계
놀이(play)는 '갈증'을 의미하는 라틴어 플라가(plaga)와 독일어 스피엘(Spiel)에서 유래된 말로 인간의 본능적이며 무조건적인 요구를 반영하는 행동을 말한다. 놀이는 레크리에이션과 마찬가지로 자유와 만족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자유롭고 자발적이며 비예축적인 성격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