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종대왕의 리더십
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노력들을 기울였는가를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젝 웰치나 빌 게이츠 같은 서양의 경영자가 아닌 ‘한국인으로서 한국인을 가장 잘 경영했던 인물’에 대한 모범적 사례를 발견하게 된다
12
1,894
55.5
<표 4-4> 국내 게임 인구 현황 [자료: 정보통신부 ‘정보화 실태조사’]
1.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통해 살펴보는 E-sports의 체계
1.1. 스타크래프트의 개인전 리그 체계
E-sports의 기틀을 잡은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이며 현재까지 가장 크고 폭넓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 역시 스타크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
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부문 업계 2위 기업
총 항공기 보유 대수 68대
국내선 12개 도시 국제여객선 20개국 67개 도시, 국제화물선 14개국 21개 도시
2010년 美 Global Traveler誌, 『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Best Onboard Service & Flight Attendants)』 상을 6년 연속 수상
국가 고객 만족도(NCSI) 국내항공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수상
. 오프라인에서 회원사를 대신해 구매를 대행하고 마진을 얻는 식이다. 하지만 오프라인 업체의 참여의지 부족과 섬유․패션 산업의 정보화 기반 빈약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또한 중소업체 특서앙 세원이 명확히 드러나는 전자상거래에 거부감을 갖고 있다는 점을 간과했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