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은 고객의 이탈을 미연에 방지하고, 현재 있는 고객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능 구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예전엔 상품(가격정책)이 시장조사에 의존해 만들어지는 수준이었다면 지금부터는 과거 고객의 성향을 분석해 특정한 유형들을 만들고, 그 유형
조그만 마을을 가꿔 나가며 대도시로 만들어 나가는 소셜게임
게임 내에서 친구를 모아야만 종합병원이나 경찰서, 시청 각종 고급 건물을 빠르게 지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적인 측면이 더욱 강조됨 (친구에게 선물은 무료로 제공)
2010년 12월 2일 출시되어 42일 만에 월 이용자 1억 명을 돌파
오리온은 사업별구조로 조직화되어 있다고 분석해보았다. 이 조직도는 2010년 2월에 대대적인 조직개혁의 결과로서 산출된 조직도인데, 기존의 조직도와 다른 점은 비서실과 감사실이 신설되었다는 것과 또한 가장 큰 특징으로 마케팅 부서 안에 있던 3부문이 독립적인 형태로 분리되었다는 점이다.
주류를 형성하고 있으나,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이 2009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이 각각 42.2%와 37.4%를 나타내고 있어 향후 게임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콘솔게임 시장은 5년 주기로 출시되는 새로운 콘솔에 따라 시장 규모가 좌우되기 때문에, 2005년말부터 새로운 콘솔의 출시가
주었다고 말할 수가 있을 것이다. 우리가 주목하고자 하는 MUD 게임과 MUD게임에서 태동한 그래픽 MUD게임 등의 경우에는 기존에 존재하던 전화선을 통한 전자통신 사업자들과의 제휴로 하여 이루어지던 네트워킹 기반의 운영에서 훨씬 더 넓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받는 동시에, 많은 잠재적 수요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