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에 PS VR이 더해져 VR 삼대장 구도가 형성됐다. 구동 환경은 다르지만, 더욱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인 것만은 분명하다. 이 장에서는 1. 최근1년간의 웹브라우저점유율(PC및모바일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웹브라우저점유율이 다른이유를 분석
점유율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른점유율에 대해 논해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최근에는 가상현실에 대해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들이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 가상현실 기기들에게 알아보며 VR의 열기를 경험해 보는 것은 정보사회를 위한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한다. 이때, 만들어진 가상의(상상의)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며 실제와 유사한 공간적, 시간적 체험을 하게함으로써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드나들게 한다. 가상현실은 자신(객체)과 배경 · 환경 모두 현실이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한다.
Ⅰ. 서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로봇기술, 인공지능,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기술 및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굴지의 대부분 글로버 IT 기업들은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이 기술을 폭넓게 적용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큰 예산을 투입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