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 StatCounter 자료를 활용하였다. 우선 밑의 2가지 자료 최근1년간의 글로벌 웹브라우저점유율 ? PC, 최근1년간의 국내웹브라우저점유율 ? PC를 살펴보면 StatCounter 자료상으로는 국내, 글로벌 모두 크롬이 가장 높은 웹브라우저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것
최근1년간의 웹브라우저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웹브라우저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2. 최근이슈로 떠오르고있는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AR의 개념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기존의 가상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점유율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른 점유율에 대해 논해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최근에는 가상현실에 대해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들이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 가상현실 기기들에게 알아보며 VR의 열기를 경험해 보는 것은 정보사회를 위한
Ⅰ. 서론
최근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로봇기술, 인공지능,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기술 및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굴지의 대부분 글로버 IT 기업들은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이 기술을 폭넓게 적용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큰 예산을 투입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