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AR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
1. AR및 VR의 개념
1) AR의 개념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환경 및 상황 또는 기술 그 자체를 의미한다. 현실과 유사하며 가상으로 만들어진 환경이나
기기(예 이큘러스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20점)
① 각 기기 당 500자 이내로 서술.
② 각 기기의 사진(저 해상도)을 1장 씩 첨부.
③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1) 최근 1년간의 웹브라우저점유율및 국내와
1년간의 웹브라우저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브라우저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1.인터넷과정보사회웹브라우저점유율과 HMD 기기인터넷과정보사회 2017년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점유율과 HMD기기에 대한 내용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핫 이슈가 되고 있다. 90년대 중반 인터넷 대중화를 가져온 Netscape와의 경쟁에서 승리를 거둔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는 10여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