形容詞, 存在詞) 및 指定詞(~이다)로 나타내어 지는 「主體尊待」, 「客體尊待」, 「禮待」의 語法을 例文을 통해 살펴보기로 한다.
1. 主體 尊待語法
主體 대우의 方法은 主體에 尊待 또는 비존대의 표시를 하는 것으로, 말하는 이는 主體를 尊待하느냐 하지 않느냐를 결정하고 尊待 대상에게는 尊
文)의 우에서 그것들을 꾸미는 씨를 이름이니 그 꾸미는 내용은 여러 가지의 느낌하고 부름과 대답의 첫머리 하고를 들어 내는 것이니라 - 어, 허허, 에익, 에고, 아이구, 에따, 참, 정말, 만세, 에 라, 피, 애개개, 아따, 쉿,...
*토씨(助詞) : 걸림씨 또는 토씨는 생각
12.「いる」と「ある」:存在文と所在文
존재문:사람이나 동물이나 물건의 존재를 나타내는 문
存在文→「(場所)に(物/人)が(ある/いる)」の形で(物/人)に焦点をてる文
소재문: 물건이든 사람이든 그것을 주제로 내세워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또는 그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를 말하는 문
所在文→ 「(
文末)에 「です」「ます」「でぞざいます」를 써서 더욱 부드러운 경어를 만든다. 또한 문말에 「いたします」「甲し上げます」등을 붙여 경어를 만들고,「~たなります」「~なさいます」등을 써서 존경어를 만든다.
(5) 호칭 끝에는 「さす」「ちゃん」「さま」「くん」「どの」등의 경미 접미어
1. 어순이론
어느 나라의 언어든 언어 표현상에 있어서 기초 어순을 가지고 있다. 언어 변화에 의하여 단어의 문법적 기능이 명확한 고대 인구어는 어순이 고정적이지 않았으나 현대의 인구어 계통의 언어들은 어순이 일정한 형태로 고정된 어순을 가지고 있다. 또한 “文은 발음상 유한한 구문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