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한 시대나 장소에는 그 시대와 장소에 공통되는 정신이 등장하여 문학과 예술이 영향을 받게 된다. 17세기 말 서유럽 사회를 기점으로 세계가 이런 주류를 탔다. 이 시기에 복고의식의 한 표현으로 나타난 문예활동이 고전주의로, 이후 낭만주의, 사실주의, 자연주의, 실존주의로 이어져 갔다. 19세
‘맥락’ 문제도 이러한 관점에서 고찰해 보려 한다.
여기서 ‘現實主義’라 함은 현실적인 삶의 문제와 관련하여 현실의 삶에 대한 애착과 아울러 현실의 부조리, 불합리에 대하여는 비판과 匡正의 의지로서 그 현실을 고양시켜 참된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정신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고자 한다.
1982년에 수정한 중국 헌법 제36조 신앙의 자유에 관한 조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민은 종교 신앙의 자유가 있다. 어떤 국가 기관, 사회단체나 개인도 공민의 종교 신앙이나 종교 불신앙을 강제로 막을 수 없다. 종교를 믿는 자나 믿지 않는 자를 처벌할 수 없다. 국가는 정상적인 종교 활동을 보호
1. 작가
郁達夫(1896~1945)
1) 생애
浙江省 富陽縣의 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2살 때 부친이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생계를 꾸려 나가는 넉넉지 못한 생활을 하게 되었지만 어려서부터 서당에서 중국 고전 시문을 배우며 구체시도 창작하였다. 杭州에 있는 중학에 다니다가 학교 교육방침에 불만을
*이상(李箱)의 약전 및 작품 경향
이상은 191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명은 김해경(金海卿)으로, 그는 2세 때부터 가정의 곤궁으로 부모 곁을 떠나 백부 집에서 자라게 되었다. 그의 백부는 한학을 공부한 사람으로, 그는 백모의 냉대를 받으며, 유년시절 백부의 가르침으로 한문을 공부한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