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이란 용어로 다시 표현되었다. 인공현실(Artificial Reality)또는 인조 두뇌공간이라고도 한다. 그 후 스티브 목스타칼니스는 ‘실리콘 환상(Silicon Mirage)’이란 저서에서 ‘가상현실은 사람이 그 속에 빠져들어 갈 수 있는, 컴퓨터가 만들어낸 상호작용적인(Interactive) 3차원 환경’으로 정의했다. 최
가상현실은 이용자가 현실과 같은 3차원 상황 속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투구형(head-mounted) 고글(goggle)고 망으로 연결된 의상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전자적인 환경 시뮬레이션이다. (Coates, 1992)
- 인간의 움직임에 반응하도록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이미지들로 채워진 대안적 세계(alternative worl
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양식을 다양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펜이나 음성 입력, 멀티미디어나 3차원 표시를 이용하는 출력 등 여러 가지 대화 모드를 구비한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이 기술은 가상현실공간에서 실제처럼 행동하고, 사람이 자신의 감각 기관을 통해 느끼기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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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기술로 제작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이 직접 그 상품을 조작해보고 구입여부를 결정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입주할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를 가상현실을 통해 미리 둘러보거나, 가상현실 기술로 제작된 영화나 게임을 즐기는 등 가상현실 기술은 경제, 사회 및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가상현실이 응용되는 건 이제 필수다. 가상현실에 바탕한 3D 기술과 전통산업이 만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3D 컨버전스 기술'은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는 실내 가구의 설계, 병원 수술, 의류 패션, 보석 가공, 역사유적 복원, 토목 건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된다.
요즈음 종로 금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