않는다. 그러므로 이러한 분류방법은 적당하지 못한 방법이다.
2. 정악(아악), 민속악
국악을 나누는 방법 중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정악 즉 아악이란, 협의의 아악과 당악, 향악을 모두 포함하는 것이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정악은 발생연대가 비교적 오래된 것으로 문헌이나 고악보로 전해진다
- 고양시의 마케팅
고양시는 고양이 캐릭터를 앞세운 sns 마케팅이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고양” 이라는 캐릭터에 인격을 부여해주며 인형 탈을 제작하여 지역행상에도 직접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SNS으로 기록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관심 또한 점점 더
가짜신선타령 등이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이 가운데 다섯 마당 즉, 춘향가심청가흥부가수궁가적벽가 등이 전해지고 있다.
판소리 한 마당은 전체적인 줄거리는 공통적이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광대에 따라서 다르고 부를 때마다 달라질 수 있다. <흥부가>나 <수궁가>의 경우 이러한 공통적인 줄거리는
2)그 외의 표현
통신 언어에는 사투리 발음( 예 <가>)이나 유아적 표현( 예 <나>)도 거르지 않고 그대로 노출시키는 표현들이 보인다. 이러한 표현들은 유머스런 표현이나 애교스러운 친밀감 등을 반영한다.
-사투리나 유아적 표현의 예
<가> 잘혀(잘해), 핵교(학교), 엄미(어머니), 야그(이야기), 디지게(
II. 관광이란 무엇인가?
(민속의 관광자원화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에 앞서) 관광 특유의 본질적 성격을 살펴보는게 필요하겠다. 관광의 정의와 특질을 어떻게 규정하느냐에 따라 그 대상이나 매력물로서 민속의 ‘가치’평가가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관광이란 무엇인가? 여러 논의 중 주목하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