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
Ⅰ. 서 론
워렌 버핏 (Werren Buffet) 그를 표현할 때 항상 따라다니는 몇 개의 수식어가 머릿속을 스친다. 20세기 위대한 투자가, 투자의 신, 주식투자의 귀재, 오마하의 현인, 월가의 양심이라 불리는 그를 단순한 주식투자가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투자 뿐 만 아니라 인격적으로 칭송받을 이
감정과 정조의 표현을 주장하고 있으며, 예술에 대한 감정주의적 태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예술을 예술생산에 그치지 않고 내면감정을 외부로 표현함으로서 감정을 중시하는 자기표현행위로 설명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미학자 크로체는 그의 저서 미학(Aesthetics)에서 ‘모든 예술은 일종의 언어로
미학적 성찰(Aesthetic Meditation) 속에서 아폴리네르(G. Apollinaire)는 순수를 추구하는 가운데 예술가는 “예술을 인간화하며”, “인간을 신적이게 만든다.고 말한다.
Ⅱ. 미학과 취미
은유적 의미에서의 『취미』라는 용어를 제일 먼저 사용한 그라시안이후로, 미학에서 취미라는 말은 결코 빼놓
미학)
"텔레비전은 무슨 종류의 예술인가"에 대한 질문은 쉽게 와닿지 않는다. 그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우선, 그림, 사진등이 걸린 박물관에 들어가는 상상을 해보아야한다. 우리는 그것들을 감상할 때 심사숙고하며 그것은 당신에게 특별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영화, 비디오, 텔레비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