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K.475., 457)이다. 판타지아는 그 선율과 전조에 있어서 슈베르트를 예견케 하며, 소나타는 분명히 베에토벤의 비창 소나타의 모델이다. 이 시기의 다른 건반 작품들은 피아노 두 대를 위한 D장조 소나타(K.448. 1781)와 연주자 두 사람을 위한 F 장조(K. 497 1786)들인데, 이 F장조는 이 방면에서 모짜르트
앞서서 데카르트가 하고 싶었던 음악이론을 주장한 적이 있다. 그는 음악이 주의 비례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오늘날 가장 친숙한 약기 가운데 하나가 된 피아노를 예로 들어보자, 피아니스트기 손가락으로 건반을 튕기면 전반의 해머가 현을 두드린다. 현은 제각기 다른 길이로 되어 있
Ⅰ.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고별 소나타 Op. 44
그의 초기 작품들의 대부분은 2악장 구조를 가지며 3악장 구조의 소나타는 중기에 이르러서야 종종 나타난다. 1800년에 쓰인 Op. 44 고별 소나타는 그의 첫 번째 4악장 형식의 피아노 소나타이며 그 이후 1807년과 1812년에 각각 Op. 70 파리로
Ⅰ. 개요
고전음악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감상하기 위해서는 한 시대가 추구하는 음악적 이상, 그 이상이 음 현상을 통해 구체화 되는 방식, 음악가 개개인이 지닌 특성이 음악 양식적 배경의 틀 안에서 표출되어 나가는 경로 등등에 대한 이해가 음악을 듣는 가운데 청취자의 음악적 감수성 안에서 통
• 1685년 2월 23일 – 마르데부르크의 할레에서 태어남(직업음악가계 출신 아님)
• 1694년 빌헬름 차호 밑에서 작곡, 오르간, 주요 악기 연주법을 배우기 시작함
• 1696년 오보에와 통주저음을 위한 6개의 소나타 작곡함 (현존하는 그의 가장 빨리 작곡된 작품)
• 1702년 할레 대성당의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