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의 질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페레와의 접촉에서 르 꼬르뷔지에는 철근 콘크리트가 미래의 가장 중요한 건축재료라고 확신하기에 이르렀는데, 페레는 르 꼬르뷔지에에게 Viollet le-Dec으로 대표되는 프랑스 합리주의 건축철학을 고취시켰고 구조를 적절히 디자인하기만 하면 쉽게 예술
Ⅰ. 건축가 웅거스
1. 건축관
유형학과 형태학의 관점으로 건축을 파악한다고 할 때 웅거스는 가장 대표적인 작가라 할 정도로 그의 모든 작품은 도시유형학과 형태학에 입각하고 있다.
그의 계획은 공간론에 입각하여 역사적인 장소가 갖는 개념의 표현에 역점을 두어 그러한 개념적 요소에 따라
건축가들 그룹으로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중반에 활동했던 뉴욕 파이브를 들 수 있다. 그들은 기존의 반(反) 모더니즘 운동이 지나친 상업주의 경향을 보이며 혼란스러운 방향으로 나가는데 대한 반발로 1920년대 상징적인 백색 추상, 특히 르꼬르뷔제의 주거 건축을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부활 자
건축 평론가였던 아델프 빈에 의한 ‘요소적 예술에 호소함’인데 이는 요소주의에서 요소는 감정이입적 가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구조와 공간을 분할하고 그 자체의 고유한 요소만으로 이루어진 예술로서의 가치가 있다고 정의 내려진다.
Van Doesburg가 집필한 <회화와 조형예술>에서는 Mond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