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모든 현실과 미래를 게임화할 수 있어 온라인 게임산업은 폭발적으로 발전해왔다. 또한 콘텐츠 산업은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즈니스 가운데 하나이다. PC방이 전국적으로 2만개가 넘고 유료 회원이 1000만 명을 상회하는 등 한국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한국게임시장의 오랜 베테랑으로서MMORPG 시장이 뚜렷한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아울러 회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던 기존의 온라인게임들도 매출이 날로 추락하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MMORPG 시장이 단순히 추락하고 있다는 상황 분석만으로
언론검열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 대부분이 상업적 방송국이다.
타이완에서는 중국 문화가 우세하다. 중국의 민속전통이 남아 있는 예술과 대중문화에는 중국화·음악·민속춤·공원·원주민 춤 등이 포함된다. 타이완은 중국 영화 제작에서 홍콩과 경쟁관계에 있다.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위기는 기존 SONY의 핵심역량과 거리가 있었던 컨텐츠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었고 부가가치가 높은 디지털 제품군에서 가격경쟁력을 상실하고 있는데 기인한다고 여겨진다. SONY가 기존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적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리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