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활동 중심․학습자 중심의 학습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Ⅱ. 게임(게임놀이)의 교육적 의의
게임의 교육적 목표는 자율성, 규칙 준수, 공명정대, 상호 존중과 협동심을 기르고, 문제해결 기능의 향상, 학습 전이력 증진, 지능발달과 학습력의 향상
학습 방법으로 학습자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놀이의 과정에서 학습이 무의식적으로 일어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놀이는 아동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며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Ⅱ.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
게임’과 상호 협조와 의존성이 강한 ‘협력학습’을 결합하여 ‘게임중심의 협력학습’을 한다면 학생들은 재미있고 아동간에 상호작용과 발표가 활발한 자기 주도적 수학 학습이 이루어질 것이다.
Ⅱ. 게임(놀이)의 정의
게임은 흔히 놀이와 혼돈하여 쓰이는데, 둘 다 즐거움이 있는 지적, 신체적
놀이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데, 게임은 이미 학습한 내용에 대한 연습과 복습뿐만 아니라 새로운 주제를 배우는데도 유용한 방법이다.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그 게임을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며, 게임을 분석하는 일은 학생들의 사고를 자극하는 일로써 교육적으로 매우 가치있는 일이다.
Ⅰ. 서론
게임의 교육적 목표는 자율성, 규칙 준수, 공명정대, 상호 존중과 협동심을 기르고, 문제해결 기능의 향상, 학습 전이력 증진, 지능발달과 학습력의 향상 등의 목적들을 포함하며, 게임은 목적, 규칙, 경쟁, 승패 등의 속성이 있어서 재미와 즐거움이 있는 반면 갈등 상황도 있고, 마지막까지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