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2800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보여 반도체 산업의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게임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는 바로 모바일게임이다. 소위 전자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아케이드류 게임이 소재빈곤과 국내 네트웍 확산에 따른 인터넷게임에 밀려 위
게임빌, 넥슨 등의 사업자들은 꾸준히 연구 및 개발을 하였고, 현재의 성공적인 모바일게임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모바일게임은 각 이동통신사 별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SKT(gnex, skvm), KTF(brew), LGT(midp) 등이 그것이며, 현재는 WIPI라는 통합 플랫폼으로 변환하고 있다. WIPI라는 통합 플
게임에 비해서는 수익성 측면에서 부담이 될 수밖에 없고 다른 산업으로 많은 수익이 빠져나가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에 재투자될 수 없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원래 PC나 콘솔 등 타 플랫폼용으로 개발된 게임이기 때문에 모바일플랫폼만의 특성과 장점을 살리기에는 한계가 있다. 모바일
업체를 연결시켜준다. 한국통신프리텔의 경우 SMS를 이용해 자사 PCS 가입자에게 자동으로 생일축하 메시지와 함께 통화료 할인 해택을 주는 생일축하 메시지 통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광고주와 이용자간에 보다 안정적이며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어 기존의 고객을
게임보다는 안정적인 컨텐츠를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라이센스 비용의 부담을 야기시킬 수 있다.
게임별 평균 개발기간으로 보면 모바일게임은 평균 3.7개월로 가장 짧고, 또한 평균 예상수명도 타 게임플렛폼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지속적인 신규게임의 기획과 시장의 수요에 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