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좁게는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다.
(2)모바일게임 선정 동기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문화가 중요한 의미로 등장함에 따라 문화산업 또한 종래
1. IT모바일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예시
IT모바일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현재의 디지털 변화와 미래의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먼저 모바일 학과는 정보통신기술(ICT)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를 바탕으로 실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
모바일게임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한때 일본은 비디오 게임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는 초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수치적으로만 따져도 일본 내 게임시장 규모는 16조원이 넘는다. 놀이의 수단을 넘어 일본 경제의 큰 부분이 된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일본 게임산업
모바일게임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한때 일본은 비디오 게임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는 초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수치적으로만 따져도 일본 내 게임시장 규모는 16조원이 넘는다. 놀이의 수단을 넘어 일본 경제의 큰 부분이 된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일본 게임산업
게임수출은 미미할 정도였으나 97년도에 들어오면서 상황은 많이 달라졌다. 거의 모든 게임이 수출될 정도로 수출 활기를 띠기 시작했고 E3, ECTS 등 국제게임전시회에 참가를 하는 등 수출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국내 게임 시장 규모 급속 팽창
인터넷 및 IT산업의 거품논쟁이 일고 있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