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은 구매가 아닌 접속의 형태로 이루어져 불법복제가 방지된다.
NC SOFT의 선정동기
인터넷 PC 방을 바탕으로 한 인프라 스트럭쳐의 구축이 전국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져 PC 기반 게임시장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가 해외의 유수 기업과 비교해 턱없이 부족
온라인게임산업은 짧은 역사에 비해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캐릭터산업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들과 접목하여 산업간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특성
온라인게임시장을 추격하고 있는 추세라는 분석도 나왔다.
그러나 온라인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다. 가격 우위도 기술 우위도 선점하지 못한 우리나라로서는 온라인게임 산업의 성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연구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서비스 이용자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5-3. 미국진출 현황 : 진출 실패
2001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를 통해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리니지」로 온라인게임의 본고장에 진출하였지만 기존 게임들의 아성을 허물지 못해 커다란 성공은 거두지 못했지만 향후 미국시장 진출의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