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덕분이다. PS은 3D 기술에 관해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실리콘 그래픽스사의 엔지니어와 소니의 엔지니어들에 의해 공동으로 개발된 게임기다. 그 후 2000년, 123비트 PS2의 발매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닌텐도 측에선 결국 뒤늦게서야 게임 큐브를 생산하고, MS측에선 비디오게임시장에 뛰어 들어 XBOX를
PS3는 비디오게임기 중 가장 뛰어난 그래픽과 블루레이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닌텐도는 기존의 게이머들인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게이머들에서 벗어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심플하고 하기 쉬운 게임 기능만을 제공하였다.
리모컨 컨트롤러와 모션 감지센서로 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차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은 지속적인 증가를 보이고, PC게임, 아케이드게임, 게임장 등은 시장 비중이 감소할 전망이다. 2002년은 국내 비디오게임시장의 전환점을 가져온 해로서 그 동안 일부 전자상가 등을 통한 음성적인 시장만 존재해 왔으나 2002년에 들어와 PS2, GameCube, Xbox 등이 정식 수
게임 그래픽의 진화와 디바이스의 변천을 살펴보고, 수용자의 태도, 특히 몰입의 태도와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시킬 것이다. TV에서 게임채널이 방송되고, 게임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하는 전문적인 프로 게이머가 등장한 현 세대의 뜨거운 감자, 게임! 이제 우리 수업 시간에 다룬 이론들을 비디오게임과
게임기를 이용한 게임시장은 주고객을 10~20대 중반의 게임 매니아로 잡는다. 그 외에도 가정용 유저들을 배제 할 수 없다 왜냐하면 XBOX의 성능을 진정으로 알고, 이 를 진정으로 XBOX를 일반인에게 선전할 사람들이 바로 가정용의 유저들이기 때문이다.
③ 우리나라는 온라인게임이 발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