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독일의 극작가이며 문학 비평가인 레싱은 1729년 작센에서 출생하였다. 17세 때에 Leipzig대학에서 신학을 배웠고 고전언어학, 철학, 문학 등을 연구하였다. 1777년 볼펜뷔텔의 도서관원이 되어 종신 그 직에 있었다. 처음에는 몰리에르풍의 희극을 썼으나 1848-1860년 베를린의 계몽주의자들과 접촉
유대교의 범위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메시아에 관한 성경의 예언을 성취한 분이라는 주장과 함께 시작되었다. 유대교와 기독교의 핵심적인 차이점은 예수가 누구인가 하는 점이다. 기독교인들은 예수는 히브리 성경에서 약속한 이 세상의 마지막에 오며, 특히 유대인의 왕국을 회복시키는 메시
빼고 머리만 난자 속으로 들어가는데, 이렇게 해서 수정이 되는 것이다. 일단 정자가 난자 속으로 들어가면 난자는 겉에 두꺼운 막을 형성해 다른 정자가 더 이상 들어오지 못하도록 한다. 이렇게 수정된 세포는 완벽한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어 성별을 비롯해 신체적인 특징이 이미 정해진다.
I. 흑아프리카의 역사
A. 흑아프리카의 역사를 백아프리카와 따로 다루어야 하는 이유
아프리카의 북부 지방에는 사하라 사막이 가로로 길게 분포하고 있다. 이러한 지리학적 특징으로 인해 사하라 이북 지역과 이남 지역은 서로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은 채 독자적으로 자신들의 역사를 창조
계몽주의와 역사주의의 산물이다. 역사적 비평방법들은 모든 역사적 재료들을 이성으로 이해하려고 하며 진실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역사적 이해와 신학적 이해 사이의 간격을 초래한다. Edgar Krentz, 김상호 역, 위의 책, 148-149쪽.
제임스는 성경연구는 역사, 신학, 문학의 세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