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공간 [cyberspace]
:사이버로 연결되는 공간
: 컴퓨터를 이용한 네트워크에서 인간과 인간 사이에 상호작용을 하는 공간.
정보화 사회를 상징하는 개념으로서, 물질적인 실체와 떨어진 가상 공간을 말한다.
사이버공간과 현실 세계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거리감이 없다는 것이다. 지구의 반
온라인게임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디지털 미디어인 네트워크 즉 인터넷을 통해 구현된다. 우리가 온라인게임에 주목을 하는 이유는 인터넷을 통해 가장 부각되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는 가상공간, 사이버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실공간과는 새로운 차원으로
게임 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계에 놓여있다. 본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
현실 도피
현대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개인들은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개인적으로 시도되고 있는데, 부정적이긴 하지만 그 중의 하나가 게임이나 술 등 특정한 대상에 몰입함으로써 현실의 문제를 잊는 것이다. 인터넷은 현실세계와는 다른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여야 겠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학생 본인 방에 컴퓨터를 설치해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메신저, 카페이용, 웹서핑, 온라인게임, 채팅 등 학습이나 과제와 관계없는 과도한 컴퓨터사용으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따라서 가족 공동의 공간에 해당하는 거실 등에 컴퓨터를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