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X - Box의 물류적 특징
ⅰ 전략적 Partnership
● Flextronics
① 전자기기 생산 전문업체
②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전문 계약제조업체(OEM)
→ 위의 두 가지 특징으로 인해 제조업에 진입 계획이 없던 Microsoft사는
Flextronics사와 생산 공정 협력에 관한 협의와 정보 시스템 및 기술, 공급
부
공급해야 한다. 제품의 A/S역시 중요하다. 무엇보다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물류시스템의 중요성은 고객의 충성심을 높여 브랜드 로열티(Brand Royalty)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기업들은 닌텐도, SONY, MS 이다. 이들 기업들은 각각 닌텐도 DS․Wii, Playstation, X-BOX 라
공급사슬관리에 초점을 두고 물류에 투자한다.
5) 혁신 : 마이크의 의견처럼 기술 사업에서의 큰 승리자는 혁신적 제품을 창출하거나, 지적재산 우위를 점하거나, 다른 하이테크 기업들이 관련 제품을 만들 수 없는 전혀 새로운 플랫폼을 고안해 내야 한다.
3. 래리 킬레이 - 도블린 그룹 사장
공급사슬 전체를 신속하게 대응시켜 공급사슬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려는 통합적 물류관리기법’이다. 즉, 부분적으로 관리되던 구매, 제조, 판매활동 등에 대한 기업 내부적 통합은 물론, 공급사슬 전체를 하나로 간주하여 원자재공급업체, 부품공급업체, 유통업체, 물류업체, 고객 간의 정보흐름을
관리하여 1일 이내로 단축하고 싶다는 것이 델의 꿈이다. PC의 인터넷판매와 Federal Express와의 물류연계 등 다양한 수법을 고려하고 있는 델은 98년에도 새로운 서플라이체인 관리시스템을 가동시켰다. 이의 완성을 통해 고객기업과 델, 부품공급회사의 정보연계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꿈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