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행위예술이란?
행위예술은 회화, 조각 등이 전통적인 장르개념으로는 충족할 수 없는 표현 욕구를 신체의 행위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표현하는 예술행위로서, 신체를 이용한다는 측면에서 신체예술,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다고 해서 과정예술로도 불려진다. 해프닝, 이벤트 등으로 불리다가 점
공연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의 형태는 언어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시각적 요소들을 지향하고 있으며, 배우의 신체 움직임과 동작으로 이루어진 표현행위를 통해 감각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각에 자극을 주고, 다양한 의미를 창출하는 연극으로 확장되는 양상을 보인다. 20세기
있다. 접근 방법은 다르지만 공연예술 마케팅은 마케팅에서 파생되어 나왔기 때문에 그 개념을 인지하기 위해서는 경영학에서의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또한, 앞서 언급했던 공연예술의 성격과 특성에 대해서도 이해해야 공연예술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릴 수 있을것이다.
행위는 복제권 공연권 공중송신권 등 우리 저작권법이 정한 총 7가지 저작재산권 중 어느 권리에 저촉될 수 있는 행위인가? 해당 권리를 특정한 다음, 그렇게 특정한 근거를 밝히시오.
(3) A의 녹화가 위 (2)의 질문에서처럼 저작재산권 중 어느 하나의 권리와 저촉될 수 있는 행위이더라도, 그럼에 불구
대해서는 시각을 달리하는 여러 학설이 있는데, 이는 판소리가 지닌 문학, 음악, 연극의 종합예술적 성격에 기인한다. 판소리의 발생설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① 문장체 선행설
② 설화기원설
③ 광대 소학지회 기원설
④ 중국의 강창문학 영향설
⑤ 서사무가 기원설
⑥ 명창 기원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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