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에 기원하기 보다는 갖가지 정보 처리 응용 분야에서 동시 발생적으로 제기되어온 개념이다. 그리고 현재 소프트웨어 공학, 분산 병렬 데이타 처리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객체 지향은 실세계의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이 객체라는 용어를 통해서 실세계
서 론
프로그래밍에는 절차지향 프로그래밍(Procedural Oriented Programming)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같은 몇 가지의 전형적인 프로그래밍 방법이 있다. FORTRAN은 대표적인 POP 언어로서 오랫동안 과학적인 프로그래밍을 위한 참고 언어로서 사용되어 왔으나, 이제는 C++, JAVA와 같은 고도의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인류의 기술 발전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1882년에 최초 자동차가 발명되었지만 1990년대 초반까진 주요 이동수단은 마차였다. 하지만 자동차버전이 점점 향상되고 외부환경도 발전함에 따라 불과 100여년만에 자동차, 기차, 비행기 등 교통수단이 발전, 주요 이동수단이 되었다. 즉 패러다임이 바